[인사·동정]
6일, 홍콩 베이징 섬유전 설명회
▲메쎄프랑크푸르트코리아(대표 진용준)가 07년 홍콩 및 베이징 섬유전시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6일 서울 장충동소재 소피텔 엠배서더호텔 4층 도라지룸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에는 2007년 홍콩 인터스토프 에센셜 전시회와 인터텍스타일 베이징 전시회 주최측인 Ms. Katy Lam 씨를 초청한다.
지춘희씨, 아모레 퍼시픽과 제휴
▲디자이너 지춘희씨가 고품격 화장품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과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컬렉션인 ‘원피스 파자마’를 선보였다. VIP 고객 증정용으로 기획된 이 파자마는 디자이너 지춘희의 ‘미스지 컬렉션’ 이미지를 아모레 퍼시픽과 함께 접목시킨 Co-마케팅의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장광효씨, 영화의상 제작
▲디자이너 장광효씨가 신현준·최성국·권오중 주연의 <김관장 대 김관장 대 김관장>의 의상 디자인을 맡았다. 장광효씨는 영화 포스터는 물론 영화에 등장하는 세 주인공의 도복을 모두 디자인했다. 장광효는 “쿵푸·택견·검도 등 각 무술 도복이 보여줄 수 있는 격조와 고급스러움을 살리려 했다”고 말했다.
혼마골프, 홍진주와 계약체결
▲일본 명문 골프메이커 혼마골프(동경 세타가야구)는 2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올시즌부터 USLPGA투어에 도전하는 홍진주프로와 클럽-용품-웨어-우산-레인웨어에 대한 종합사용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기간은 2007년 1월부터 3년간이다. 계약금액은 4000만엔이고 주요 대회에서 5위 이상의 성적을 거둘 경우 별도 보너스와 인센티브를 지급받게 된다. 홍진주 프로는 지난해 시즌 KLPGA에서 1회 우승했으며, 국내에서 USLPGA투어와 공동개최한 LPGA KORON-Hana Bank에서도 우승했다.
플라스틱 아일랜드
옥민철 부장승진
▲아이올리(대표 최윤준)가 최근 여성복 플라스틱 아일랜드 영업부에 옥민철 차장을 부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옥민철 부장은 최근까지 여성복 에고이스트 영업을 담당했다.
재활용 디자이너
중고생활용품 브랜드 출시
▲김동환·윤진선·홍선영 ·채수경으로 대표되는 재활용 디자이너 4명은 중고생활용품 매장인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버려진 제품을 재활용해 옷이나 가방을 만드는 패션 브랜드 ‘에코파티 메아리’를 최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