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산협, 의류수출지원 효과 ‘톡톡’
“밀리터리룩·쟈카드 스타일 뜬다”
2008-10-07 유구환
내년 추동 美·EU 선진국 의류시장
내년 추동 미국·유럽 등 선진국 시장 최신 의류트렌드는 ‘밀리터리 룩’과 ‘쟈카드 스타일’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됐다. 니트, 스웨터의 경우 뒤집어 입을 수 있는 ‘Reversible’스타일이 인기가 예상된 가운데 ’Unbalanced zip’스타일, ‘Polo’, ‘poncho’, 쟈카드 스타일이 08/09 F/W 트렌드를 강하게 이끌 것으로 보인다. 또 자켓 아이템은 밀리터리 룩이 가미된 제품들과 ‘Moto jacket; ‘Zipper Trim’ ‘Flastic effec’ 등의 제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박풍언)는 지난 2일 섬유센터에서 ‘08/09 F/W 의류완제품 기획정보제공 설명회’를 열고 이 같이 제시했다. 이날 설명회는 전 세아상역 R&D팀장 정지연씨가 ‘해외 마켓동향’을, 의산협 패션디렉터 홍재희씨는 ‘해외 우븐자켓&팬츠 샘플 분석 및 설명’에 이어 ‘08/09 F/W 트렌드’를, 의류스웨터 기술센터 안재상 소장과 의산협 백현경 컨설턴트는 ‘해외 니트&스웨터 샘플 분석 및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또 미주, 유럽의 니트·스웨터·우븐 및 팬츠 등 340여점 샘플도 전시돼 참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의산협은 세미나를 위해 연 2회에 걸쳐 800여점 의류를 신규 구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