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임대형 쇼핑몰 과시

메이크샵, 사용자 편익 시스템 자랑

2009-01-19     송윤창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은 국내 1위의 임대형 쇼핑몰제작 및 호스팅 전문기업이다.
2000년 1월 설립된 이 회사는 창업 후 7년 동안 10만개 이상의 쇼핑몰 구축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해외시장 개척도 활발해 2004년 일본 현지법인(www.makeshop.jp) 설립에 이어 최근 중국인을 타겟으로 한 패션마켓플레이스 오망고(www.omango.com)를 런칭했다.
메이크샵은 자신만의 특허된 기술력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트래픽·서버운용·보안시스템·SMS서비스·웹FTP이미지뱅크·로그카운트서비스·옵션카페테리아 등 고객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매달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 한다.
국내 최다 인터넷 쇼핑몰 보유를 자랑하는 메이크샵의 인기비결은 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별도의 호스팅 없이 구축할 수 있다는 것. 인터넷쇼핑몰 창업을 원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주목되는 것은 마케팅 및 교육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이다. 정통부 ‘여성 e-비지니스 교육사업’ 솔루션 기술지원기관으로 지정된 ‘샵인사이드’를 통해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메이크샵은 넘쳐나는 인터넷 쇼핑몰 홍수 속에서 전자상거래 전문교육이 쇼핑몰 사업성패를 좌우할 것으로 판단, 2003년 ‘샵인사이드’(www.shopinside.net)를 개설했다. 이곳을 통해 전자상거래 관련 IT교육·마케팅프로모션·제품사진촬영·세무강좌 등 예비창업자를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기술개발 및 제휴를 통한 서비스개발로 경쟁업체와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수 김준희·이기찬을 비롯한 수십 개의 연예인 쇼핑몰을 탄생시켜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