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협관, 순면과 기능성의 조화 과시
우리가 제 7회 PID를 빛낸다
2008-03-10 한국섬유신문
경방 등 8개사 참가
방협(회장 김형상)은 PID 2008 전시회에 8개 협회 회원사가 공동관을 마련 출품한다.
경방을 비롯한 8개 회원사는 순면 50%이상 함유된 소재를 중심으로 미국면화협회 후원으로 참가 천연소재의 우수성을 알린다.
경방(대표 이중홍·김준)은 텐셀과 코튼을 혼방한 부드러운 촉감과 선명한 색상의 고급 소재들로 구성되었다. 경방만의 노하우로 생산된 고품질의 100% 코튼 패션 소재다. 이들은 수분조절능력 기능의 부드럽고 따뜻한 VILOFT와 코튼의 혼방인 눈길을 모을것으로 기대된다. 또 흡습, 방습 특성을 가진 호흡하는 상쾌한 섬유 Bemberg와 코튼의 혼방 소재도 제안된다.
동일방직(대표 이 항평)은 온감 쾌적한 발열섬유 웜후레쉬와 코튼을 혼방한 ‘웜후레쉬코튼’ 소재와 100% 코튼의 흡한속건 소재인 ‘스포츠코튼’ 우수한 난연 기능의 기능성 소재 ‘X-fire’ 발수기능과 흡한속건기능이 만난 ‘3XDRY 스포츠코튼’을 중심으로한 순면과 기능성을 강조한다.
전방(대표 조규옥)은 선명한 색상과 부드러운 감촉의 머서라이징 데님을 비롯한 고품질의 100% 코튼 도비/자카드 원단과 대마의 우수성을 강조한 헴피아로 개발된 니트 직물의 다양한 천연소재의 세계를 제안해 보인다.
대한방직(대표 이남석)은 다양한 패턴의 고품질 코튼 프린트 원단과 우수한 홈인테리어 소재 ‘퀼트’ 원단류, 다양한 소재와 혼방한 고급스러운 선염 원단을 전시한다.
방림(대표 이승일)은 Wicking Window 가공 처리한 100% 코튼의 흡한속건 소재와 텐셀과 혼방한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코튼 혼방 직물을 중심으로 연출한다. 효소, 왁스 가공을 통한 인조가죽 느낌의 100% 코튼 원단, 친환경의 오가닉 코튼들.
충남방적(대표 이의범)은 한지섬유와 코튼 혼방의 천연 건강 소재. 고품질의 코튼 혼방 도비/자카드 원단을 내놓는다.
가희(대표 경세호)는 고품질의 100% 면사 또는 코튼 혼방사로 생산된 코튼 제품.
풍안방직(대표 최형규)은 활동적인 고품질의 인디고 데님 원단과 다양한 패턴의 100% 코튼 우븐/니트 원단을 출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