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로 패션가]
나은택 대표, 엘유티 설립
▲나은택 전 화승대표<사진>가 엘유티를 설립하고 스포츠 신발 브랜로 ‘월드컵’‘뱅가드’‘토파스’‘기차표’등 총 4개 브랜드 유통사업에 나섰다. 재래시장 할인마트를 대상으로 총판형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벨라디터치, 윤석인 상무 영입
▲한림어패럴(대표 한긍수)이 ‘벨라디터치’ 총괄에 윤석인씨를 상무로 영입했다. 윤석인 상무는 ‘에꼴드빠리’ ‘삼양모피’출신이다.
신동엽, 패션사업 나섰다
▲신동엽씨가 패션사업에 본격 나섰다. 채널티비(대표 양승국)의 공동 대표로 선임되어 다이어트 슈즈 ‘IXEX(아이젝스)’를 런칭했다. 오늘 오후 6시 30분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륨에서 런칭쇼를 개최한다.
스테파넬, 디자인실 인력보강
▲SFK(대표 이형승)가 ‘스테파넬’ 디자인실 인력을 보강했다. 팀장에 ‘모르간’ 출신의 김정민씨를 영입했으며 신원출신의 심유정씨와 나산·네티션닷컴·대현 출신의 김정남씨를 기용했다.
스트리트캐주얼‘3QR’ 상승세
▲C&S(대표 김영진)의 언더그라운드 스트리트캐주얼‘3QR’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50개 매장에서 중 두타와·동성로·부산에서 월평균 매출 5000만원을 했다. 5월초 마산· 울산· 명동· 여수에 점포를 추가했으며 내년 S/S까지 30개의 단독점을 확보할 계획이다.
스켈리도, 온라인으로 영업확장
▲스켈리도스포츠(대표 윤진혁)가 전개하는 퍼포먼스 기어 브랜드 ‘스켈리도(Scelido)’가 유통망 확보에 나섰다. 온라인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했던 이 브랜드는 지난 19일 신세계 이마트 죽전점 ‘스포츠 빅텐’에 오프라인 1호점을 오픈했다. 죽전점을 시작으로 전국 대도시의 이마트에 한 달에 1개 이상씩 입점, 올해 10개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을 열 계획이다.
하이브랜드, 캐주얼 대전
▲하이브랜드가 내달 6일까지 패션관 1층 이벤트홀에서 ‘멀티캐주얼대전’을 개최한다. 애스크·도크·리트머스·1492마일즈·지피지기·엘레강스스포츠의 봄여름이월상품을 50%에서 70% 할인 판매한다.
에스지그룹 1조원규모로
▲에스지위카스(대표 이의범)가 에스지그룹으로 통합된다. 가로수닷컴은 에스지엔지로, 케이엠앤아이는 에스지유니스, 충남방적은 에스지글로벌, 고려는 SG에셋으로 변경된다. SG데이터라는 신설법인을 설립했다. SG그룹은 에스지위카스의 3,129억 원,에스지글로벌 448억원, 총 외형 매출이 1조원규모의 중견 그룹으로 발돋움할 수 있게 됐다.
엄정화 청바지 나온다
▲GS리테일(대표 허승조)이 엄정화와 공동으로 ‘엄정화 청바지’를 런칭했다.
‘엄정화 청바지’는 GS리테일이 자체 제작한 첫 번째 PB 상품으로 우선 GS홈쇼핑을 통해 판매된다. 이번에 선보인 ‘엄정화 청바지’는 화이트진 블루진 등 총 3가지 청바지와 벨트로 구성됐다.
블루미스티, 수퍼바이저 制 도입
▲에이치앤에프인터내셔날(대표 김태영)이 수퍼바이저 제도를 도입했다. 진 캐주얼 ‘블루미스티’를 가두점 중심으로 전개, 유통망이 65개까지 늘어나 효율적 관리의 필요에 따른 것이다.
‘엘리트 맘 땡큐 파티’
▲‘엘리트’ 학생복이 23일 서울 프라자 호텔 22층 루비홀에서 여름 하복 품평회 ‘엘리트 맘 땡큐 파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엘리트’ 주부 품질 평가단인 ‘엘리트 맘 1기’의 활동을 마감하는 자리로 단추 여밈 천, 사이즈 조절 단추 등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해 제작된 올 여름 하복에 대한 평가가 이어졌다.
EXR, 지역마케팅 활성화
▲이엑스알코리아(대표 민복기) 캐포츠 ‘EXR’이 제 3회 ‘부산 MBC 파워 콘서트’를 전개한다. 이번 콘서트는 5월 5일 부산 사직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며 SS501 소녀시대 SG워너비 윤도현밴드 윤하 등 인기 가수 10개 팀이 출연하고, 부산 경남 매장에서 회원 고객 중 선착순 15000명에게 다음달 4일까지 티켓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