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닷컴, ‘인터넷쇼핑몰 구축 서비스’ 국내 1위

2009-07-29     송경화

‘메이크샵’ 한국호스팅 시장 65% 점유 ‘기염’

코리아센터닷컴(대표 김기록)은 온라인쇼핑몰 구축서비스(makeshop.co.kr) 업체로 임대

형 쇼핑몰 제작 및 호스팅 서비스, 전자상거래 전문교육 과정 ‘샵인사이드’, SCC 동영상 쇼핑 플랫폼 ‘몰티비’를 진행하며 전자상거래에 관한 운영·마케팅·유통서비스를 통해 국내 1위 인터넷 쇼핑몰 구축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메이크샵’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임대형 쇼핑몰은 어렵게만 느껴지던 쇼핑몰 구축을 별도의 호스팅 없이 웹 기반의 간단한 구축서비스로 만들어 인터넷 쇼핑몰 대중화 시대를 열었다.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make.jp로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으며 현재 일본 업계 2위를 달리고 있는 ‘메이크샵’은 한국 호스팅 시장의 약65%를 점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이다. 현재 월 1100억 원, 연 1조3천 억 원의 유통 매출을 점하고 있는 ‘메이크샵’은 2800만 명의 회원을 보유, 8만 여개의 쇼핑몰 구축을 통해 전자상거래 유통 공급자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메이크샵’은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을 지원해 쇼핑몰 운영자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새로운 유통시장을 제공하고 있다.

B2B 프로세스(기업이 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서비스나 물품을 판매하는 방식의 전자상거래)를 진행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이미지구축이 어려운 쇼핑몰들의 인프라구축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으며 판매자들이 차별화된 상품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중개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주로 소매업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메이크샵’은 99%이상이 동대문 사입으로 이루어지며 상품 소싱을 쉽고 저렴하게, 차별화된 상품 소싱이 가능하다는 메리트로 처음 창업을 시도하는 쇼핑몰 사업자들에게는 최고의 유통공급자인 셈이다.

특히 ‘메이크샵’을 통해 다양한 상품으로 구색을 맞춤은 물론 자체 상품 생산을 가능하게 만들어 브랜드형성은 물론 차별화된 마케팅이 가능하다.
전자상거래 호스팅 서비스 1위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메이크샵’은 한국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일본-미국의 해외 네트웍을 통해 공급자와 쇼핑몰 상품 해외 소싱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