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대목 ‘상품권’ 마케팅전력

잡화업계, 원스톱 소품 쇼핑 유도

2009-09-01     송경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석명절로 소비기대감이 급감했지만 액세서리(잡화) 업계에선 다
양한 기획 상품 출시 및 이벤트를 준비하며 추석 매기잡기에 한창이다.
상품권을 출시하고 있는 금강제화(대표 신용호)와 에스콰이아(대표 박종선)의 ‘미스미스터’ ‘영에이지’는 명절 대목을 맞아 상품권 마케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탠디(대표 정기수)는 잡화 토탈 매장인 메가샵으로 잡화 소품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며, 슈즈와 백의 세트구성으로 지갑과 벨트 등 잡화 소품이 추석 선물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스제이듀코(대표 김삼중)의 ‘빈치스벤치’는 에스제이듀코 창립 15주년을 맞아 고객감사 프로모션을 9월13일까지 진행한다. 핸드백·구두·지갑를 각각 3만원, 2만원의 가격대로 보상판매하며, 15만원 특가상품 제안,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본차이나 접시증정, 세트상품 구매고객에게 플러스 경품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세라(대표 박일영)는 30주년 고객감사로 ‘웨딩슈즈 무상대여 서비스’와 ‘30인 셀러브레이션’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2일에는 ‘구둘데이’ 행사로 전품목 30%세일 판매를 실시한다.
에스제이듀코(대표 김삼중)의 패션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프랑스 명품 핸드백 ‘란셀’은 일부품목 할인과 프로모션 진행 및 사은품을 증정한다.
쌈지(대표 천호균)는 지갑+명함지갑 등의 세트구성 및 ‘고맙습니다’ 라인을 고마운 분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유로코리아트레이딩(대표 강정운)의 이태리 직수입 브랜드 ‘브릭스’는 각 매장 별 품목 할인 및 VIP고객 30명을 대상으로 08F/W 신상 카달로그와 할인 쿠폰 또는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시즌 영업에 나선 소막스(대표 이기호)는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핸드백과 소품 세트구성을 통해 고객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