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로 패션가

2009-10-08     한국섬유신문

‘영원무역’ 중국법인 계열社 추가
▲영원무역(대표 성기학)의 계열회사인 Green Ground Limited가 지난 6일 중국 시장 내 아웃도어 의류 판매를 목적으로 100% 출자 자회사인 L.L.Bean Youngone Outdoor Products (Beijing)을 설립함에 따라 계열회사로 추가한다고 공시했다.

김성민대표, Jeep 사업선언

▲김성민씨가 ‘Jeep’의 국내 전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Jeep’는 다이나믹한 어번 스타일에 아메리칸 테이스트를 접목한 진·유니·스타일리쉬 캐주얼을 아우르는 브릿지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20대 중반을 겨냥하되 폭넓은 연령을 아우를 수 있는 감성 타겟이다. 기획 및 디자인은 나선영 부장이 총괄하며 디자인 이진화 실장, 기획 황영광 팀장, 영업 조흥제 차장, 생산 김원근 차장 등이 가세했다.

엘르레이디, 전개 중단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가 ‘엘르레이디’를 런칭 3년 만에 중단하고 내년 S/S에 탄생되는 엘르 액세서리를 비롯 바닐라비등에 집중한다.

롯데 아울렛, 광주·김해 오픈
▲롯데쇼핑(대표 이철우)이 이달 24일 광주광역시 서구 풍암동 월드컵경기장에 아울렛을 오픈한다. 할인점과 함께 의류 특화 쇼핑몰로 운영 중이던 월드컵몰에 357억 원을 투자, 리뉴얼한 아울렛 광주 월드컵점은 연면적 6만2,700㎡, 영업면적 1만7,100㎡ 규모의 도심형 아울렛. ‘유니클로’, ‘메트로시티’, ‘톰보이’, ‘닥스’, ‘나이키’ 등 국내외 162개 브랜드가 입점할 계획이며 빈폴 메가숍, 제일모직, 엘지패션, 코오롱, 미도 등 남성 4대기업 브랜드 종합관, 에스콰이아 종합관 등 차별화된 MD. 롯데는 광주에 이어 11월 김해 장유에 프리미엄 아울렛도 오픈한다. 김해관광유통단지내에 연면적 4만5,114㎡, 영업면적 2만8,760㎡ 규모. ‘버버리’, ‘아이그너’, ‘겐조’, ‘듀퐁’ 등 명품 브랜드 23개와 ‘빈폴’, ‘시스템’ 등 총 136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18일, 채용박람회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이인성)가 ‘2008 의류·패션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18일 중구 장교동에 위치한 서울 종합 고용지원센터에서 개최하는 채용박람회는 노동부와 함께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등이 후원한다.

팬 사인회·스타일북 책자 증정
▲와이드홀딩스(대표 김대환)의 페리엘리스 아메리카는 이달 25일 장윤주 팬사인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날 오후 5시에 롯데 잠실점 페리엘리스 아메리카 매장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