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패션 ‘협업’ 본격화
코오롱FM·위비스, 상생협력 전략적 제휴 체결
2009-11-04 전상열 기자
(주)위비스(대표 도상현)와 코오롱패션머티리얼(주)(대표 김창호)이 10월 28일 상생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날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섬유패션산업의 윈-윈을 위한 성공모델 구현에 나선다.
양사는 이미 08S/S 시즌, 전략적 제휴의 전단계인 업무적 협력관계를 통해 개발된 소재를 제품에 적용하는 등 성공 경험을 축적한 바있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기존의 업무적 협력관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위비스 도상현 대표이사는 “패션 의류에 기능성을 접목하는 것은 앞으로 중요한 주제가 될 것이다. 코오롱과의 전략적 제휴는 패션의 기획단계부터 기능성을 고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양사 제휴 의미로 설명했다.
코오롱패션머티리얼 김창호 대표이사는 “검소하고 실용적인 사장실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그간의 업무적 협력을 통해 함께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쌓을 수 있었다. 코오롱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어려울 때 서로를 신뢰할 수 있는 상생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비스는 여성복 브랜드 ‘지센’을 중심으로 ‘지센옴므’, ‘지센골프’등 남성 및 스포츠 브랜드를 통해 패션과 기능성을 공존시키는 컨셉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