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동대문 겨울쇼핑 축제’ 겨울 녹인다
패션분야 혁신기업 10개社 패션쇼 기대 커
2009-12-22 김현준
서울시 SBA 산하 서울패션센터가 주관해오고 있는‘동대문 쇼핑축제’는 계절별 정기 행사로, 특히 이번‘겨울 쇼핑축제’는 한해를 마감하고 새해를 맞는다는 의미에서 더욱 뜻 깊은 행사다.
이번 축제에는 동대문 지역을 찾는 국내외 쇼핑객을 위한 각종 문화공연 및 콘서트, 직접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 즉석패션쇼와 댄스 경연대회 등이 펼쳐진다.
또한 향후 동대문 상권을 이끌어갈 차세대 디자이너들과 패션업체들의 야외패션쇼 등도 개최된다. 이번 겨울행사에서는 상권활성화를 위한 지식포럼도 함께 개최되며, 연말 불우이웃돕기를 위해 지역상인들이 마련한 ‘의류 기증식’ 행사 등도 펼쳐져 더욱 뜻 깊은 쇼핑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패션분야 혁신기업으로 선정된 10개 패션업체의 야외패션쇼는 이번 행사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이벤트다.
두타 야외특설무대에서 열릴 이 야외패션쇼는 SBA 서울패션센터가 선정한 동대문 상권의 수준 높은 패션업체 제품들이 선보일 예정이어서 쇼핑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패션쇼 부대행사로 진행될 라디오 공개방송에는 최근 젊은 층의 인기를 끌고 있는 ‘SS501’, ‘마이티 마우스’ 등 젊은 아이돌 그룹과 가수 7팀이 참여해 패션쇼의 즐거움을 더 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패션센터는 정기 ‘쇼핑 축제’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상권 이미지 개선 및 활성화에 더욱 힘쓴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