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S/S 새로운 출발 & 화려한 시작 가방

다양한 수납공간 ‘빅백’이 대세

2010-02-02     한국섬유신문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과 다양한 수납공간을 활용한 신제품 출시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다. 중·고학생들의 교복착용과 패션에 감도를 더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 대학생들의 취향에 부합한 넉넉한 수납공간을 가진 빅백 제품 위주의 신제품들이 출시됐다.
발렌타인·화이트데이 시즌에는 사은품증정과 경품행사로 진행된다. 다양한 사은품들을 증정하여 고객니즈를 적극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웨딩시즌 또한 할인행사를 동시에 진행하여 고객들에게 어필한다는 방침이다.
/김효진 기자 rlahj@ayzau.com

캠프뉴욕
‘브랜드 리뉴얼’ 후 신제품 주목
‘브리프케이스·핸드백’ 히트 예감


캠프뉴욕’은 리뉴얼한 로고 및 심볼을 활용한 신제품을 제안한다.
기존 학생가방의 이미지를 벗어나 브리프케이스, 핸드백 라인을 강화하여 연령층을 업그레이드 시켰다. 또 중가 가격에서 가격대 존을 넓게 구성하였다.
‘캠프뉴욕’은 신학기를 맞이하여 교복과 잘 어울리는 백팩 시리즈를 출시했다.
다양한 소재사용과 25개 스타일로 소비자의 제품선택 폭이 넓어졌다. 또한 변형되지 않는 형태감을 유지하여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4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토드백을 증정하며 지역별 맞춤 프로모션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마케팅을 진행중이다.


키플링


신상 ‘루니’ 화제


‘키플링’은 기존 히트 백팩인 ‘challenger’와 ‘real M’에 이어 새로운 아이템을 출시했다.
지난해부터 패셔너블한 라인 개발에 주력해온 ‘키플링’은 이번 시즌 한국시장만을 위해 개발한 ‘루니(Runi)’를 선보인다. 벨기에 유명 디자인팀 GFO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한정품과 기존 이미지보다 시크해진 ‘ROCK HEAVEN’ 라인이다.
지난해 신규라인(HIP, CITY)의 홍보 및 판매활성화와 더불어 올해는 19.8% 증가한 253,398pcs의 물량으로 고객사냥에 나선다. 신학기 백팩 구매고객에게 신발주머니를 증정하고 다가올 6월에는 유럽투어 경품 및 사은품 진행을 준비중이다.


휠라
‘실용성·개성’ 독보적


‘휠라’는 안전과 실용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개성을 뽐낼 수 있는 다양한 신학기 가방을 선보인다. 전속모델 그룹 빅뱅의 이미지를 담은 ‘휠라 빅뱅 리미티드 에디션’ 백팩을 출시했다.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 모던한 디자인으로 골드·실버와 광택감이 있는 소재를 사용해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또 보는 각도에 따라 서로 다른 색상을 연출하는 특수 소재를 사용했다. 색상은 블랙과 실버를 비롯해 한 톤 다운된 보라·핑크·노랑 등의 밝은 색상까지 다양하다. 빅뱅 캐리커처가 담긴 뱃지나 엠블럼을 활용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수납공간을 다양화하고 등 부분에 쿠셔닝과 통기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해 실용성까지 더했다.


딸기


인체공학적 디자인


‘딸기’는 신학기를 맞아 실용성과 디자인을 중심으로 아이템을 기획했다.
에어매쉬 소재 및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타브랜드와 차별화를 내세웠다. 총 23개 아이템 20,000pcs를 출시한다. 또한 부모 커뮤니티를 통해 온라인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친다. 가방 구입시 스케치북 3종세트와 ‘초등공부습관’ 강연 초대권을 증정한다.
‘딸기’는 지난해 보다 10%정도 성장하며 이미 리오더를 진행, 빠른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각종 패션 브랜드에서 신학기 가방을 출시함으로서 특수시즌을 겨냥한 제품을 집중 선보일 계획이다.



매니아에 어필


‘쌤’은 졸업과 입학, 발렌타인 등 특수시즌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했다. 매니아 성이 강한 소비자들을 위해 카메라백·노트북 등을 개발, 젊은층에게 얼필할 수 있는 특화 아이템이다.
남성을 위한 5가지 스타일의 카메라 백과 기능성이 강조된 노트북 가방, 여성을 위한 6가지 스타일의 그래픽 프린팅 백 등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온라인 사이트 등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에게 다가간다. 사은품 증정 행사도 같이 진행되어 이번시즌 프로모션 진행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루이까또즈


친환경 코오스 라인


‘루이까또즈’는 졸업입학시즌을 맞아 ‘코오스 라인’을 선보인다.
‘코오스 라인’은 파스텔톤의 소프트 가죽의 특성을 살린 5가지 디자인으로 가공시 유발되는 환경파괴를 최소화한 친환경적인 가죽을 사용했다. 학생들의 취향을 고려, 넉넉한 수납공간을 가진 가벼운 소재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
‘루이까또즈’는 지난 발렌타인&화이트데이 푸조차와 함께한 푸조라인과 참팔지를 사은품으로 진행, 올해는 하트모양의 가죽핸드폰 고리를 다양한 컬러로 제작해 증정한다. 고객 니즈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밀착 문화마케팅을 실시한다는 전략이다.


에스제이듀코
고급·패션성 강화


에스제이듀코는 신학기와 웨딩 시즌을 맞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
‘빈치스벤치’는 브랜드 고급화를 추구하며 제품의 퀄리티를 업그레이드 한다. 입학 및 웨딩시즌 사은품을 증정하며 마케팅 전략을 펼친다. 75개 스타일 24,500pcs를 선보일 예정이다.
‘란셀’은 고급 패션브랜드 이미지를 강화 한다. 지난해 스타마케팅과 더불어 올해는 신학기 사은품을 증정한다. 특히 웨딩시즌을 겨냥해 청첩장 소지고객에게 할인행사를 진행. 경기악화로 인한 소비지출의 둔화로 침체가 예상되지만 에스제이듀코의 브랜드 고급화 공략이 소비자의 기대심리를 충족시켜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