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의 즐거움 ‘도크’와 함께 하세요!
수익금 네이버 해피빈 통해 환경 공익단체 기부
스타일리쉬 캐주얼 ‘도크(DOHC)’가 ‘5% 디크리스 에너지 포 플래닛(5% Decrease Energy for planet)’이란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에너지 캠페인은 한 사람이 지구 온난화를 막기는 어렵지만 플러그를 뽑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은 손쉽게 할 수 있기에 이런 일상생활 속에서 5% 에너지를 줄이는 작은 일과 행동 하나하나가 곧 에너지 절약이며 이를 통해 우리의 삶을 둘러싸고 있는 지구를 더욱 건강하게 지켜나가고 더 나아가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적극적인 실천 자세로서의 진정한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 캠페인의 티셔츠 판매 수익금은 온라인 기부 포탈 네이버 해피빈(happybean. naver.com)을 통해 환경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공익단체에 기부함과 동시에 네이버 해피빈 후원 프로젝트 ‘해피 프로포즈’를 함께 진행한다.
이 ‘해피 프로포즈’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환경 공익단체가 지구를 살리기 위한 환경 사업계획을 네티즌에게 제안하게 되며 그 중 아이디어가 돋보이고 이 캠페인에 잘 부합되는 공익 단체에 네티즌이 온라인 투표 또는 기부하는 형식이다. 이 모든 후원 스토리는 3500만 네티즌과 함께 공유하게 되며 작은 행동과 실천이 세상을 변화시키고 지구의 심장을 뛰게 만들어 나감을 전한다.
한편 5% 에너지 캠페인은 주요 패션 매거진과 연예인, ‘도크’ 홈페이지(www.idohc. com)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1차 2월27일부터 3월31일까지, 2차 5월1일부터 5월31일까지 2회에 걸쳐 전국 ‘도크’ 매장에서 5% 에너지 절약 캠페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에너지 절약 이벤트는 캠페인 티셔츠 구매 고객 한에서 진행되며 캠페인 스페셜 태그를 각 매장에 비치되어 있는 응모함에 넣어주면 추첨을 통해 각 50명씩 총100명의 고객에게 고급 접이식 자전거를 증정한다. ‘도크’는 향후 매장 디스플레이 및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5%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