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인구 ‘2천만’ 시대 열렸다
‘기능성·디자인’ 차별 제품력 UP 포커스
‘자외선 차단’ 키워드…고객몰이 경쟁 ‘후끈’
본격적인 등산 시즌을 맞아 야외 활동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얼마 전 한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국내 현 등산인구가 1886만 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18세에서 69세까지 전체 인구 3750만 명 중 53%가 집근처 야산을 포함 두 달에 한 번 이상은 산에 오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2/4분기 따뜻한 날씨는 아웃도어 활동에 안성맞춤이기도 하지만, 반대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노화될 우려가 크고 심하면 화상을 입을 수도 있다. 이에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각각 차별화되고 세련된 디자인의 고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들을 경쟁적으로 출시,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노스페이스’ 업체 한 관계자는 “등산을 비롯해 골프·사이클링 등 야외활동 스포츠의 경우 오랜 시간 태양빛에 노출되기 때문에 해로운 자외선에 각별하게 신경써야 한다”고 말했다.
▲골드윈코리아…자외선 97.5% 차단 ‘제품력 승부’
‘노스페이스’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탁월한 제품들로 본격 여름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 중 쉘러社와 공동 개발한 콜드블랙 팬츠의 경우 검은색이지만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 햇빛을 흡수하는 검정계열의 단점을 보완, 밝은 색상처럼 햇빛을 80% 이상 반사하게 만들었다. 특히 올 시즌에는 제품마다 UPF40+ 택을 붙여 자외선 차단 제품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자외선 차단으로 인해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미치는 자외선 파장 영역 차단율의 평균을 나타낸 것. 택이 부착된 제품은 자외선을 최대 97.5% 차단, 야외활동 시 쾌적한 활동을 하도록 도와준다.
▲K2코리아…흡습속건·내마모성 ‘탁월’ 익스트림
‘K2’는 브랜드 고유의 익스트림한 이미지를 강조한 EXM 웰딩 반팔 짚티를 주력 선보였다. 어깨부위와 가슴 부분 웰딩처리로 내마모성을 높이고 전문가적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 흡습속건성이 뛰어나 불쾌한 끈적임을 제거하는 소재를 적용, 드라이하고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20대 후반~40대를 겨냥, 초두 5000피스를 출하해 90% 판매율을 기대하고 있다.
▲동진레저…쿨터치 ‘테크노파인’ 최상 기능성
‘블랙야크’는 쿨터치 경량소재 ‘테크노파인’을 적용한 반팔 티셔츠인 E쿠페티셔츠를 선보였다. 日 아사히카사이사에서 개발한 테크노파인 소재의 경우 나무줄기가 물을 흡수하는 단면구조 원리를 적용, 땀을 빠르게 흡수해 주변으로 확산·발산하는 기능을 지녔다. 디자인 또한 선명하고 깔끔한 컬러에 어깨와 허리라인 배색처리로 세련미와 활동적 느낌을 부여했다. 특히 등판 메쉬소재로 다양한 야외활동 시 최상의 기능성을 발휘하도록 제작됐다. 초두 100피스를 출하, 95% 판매율을 예상하고 있다.
▲컬럼비아스포츠웨어코리아…‘자외선 차단·생활방수’ 기능성 UP
‘컬럼비아스포츠웨어’는 시원한 컬러의 스트라이프 선염 폴로티셔츠인 Pinecliff™ 폴로 제품을 주력 선보였다. 탁월한 흡습속건 기능 및 옴니 쉐이드 가공으로 UPF30+의 자외선 차단력을 가지고 있다. 35세를 메인타겟으로 초두 3800피스를 출하, 90% 판매율을 기대하고 있다. ‘마운틴하드웨어’는 쿠도스 FP™ 소재 후드일체형 초경량 Airily 바람막이 자켓을 선보였다. 쿠도스 FP™ 원단의 경우 日 도레이사에서 개발된 15데니어 초경량 고밀도 원단으로 WR 가공처리 돼 생활방수가 탁월한 것이 특징. 30대~40대를 겨냥, 초두 600피스를 출하해 70%의 판매율을 예상하고 있다.
▲LG패션…日 도레이사, 초경량 소재 쿠도스 자켓
‘라푸마’는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한 LFJ0 9321 자켓을 선보였다. 고밀도 직물구조의 쿠도스 소재를 적용한 제품으로 비·바람의 차단 뿐 아니라 피부에 닿는 옷감의 부드러운 감촉까지 유지시켜준다. 또한 내구발수 기능이 강화, 쾌적성을 향상시켰으며 매우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바이올렛·핑크·블루·그린·오렌지 등 산뜻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30대~40대 여심 공략에 총력을 가할 방침이다.
▲이랜드…‘실용성·기능성’ 강조한 홑겹 베스트
‘버그하우스’는 언발란스 절개라인이 활동적이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AF 베스트를 선보였다. 발수성이 우수한 에어쉘 소재에 몸판 옆 패널 배색과 메쉬소재를 사용한 여름용 홑겹 베스트로 부드러운 나일론 소재에 테프론 가공처리를 적용, 액티브한 활동 시 쾌적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뒤쪽 3M 프린트로 한층 더 캐주얼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으며, 후드 탈부착이 가능한 실용적인 제품으로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