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신장 일등공신 ‘기능성 제품’

인기상품 고판매율 기록 승승장구

2010-05-13     김혁준

▲ SGF슈페리어

‘SGF슈페리어·엘로드·김영주골프’ 및 ‘K2·컬럼비아스포츠웨어·레드페이스’ 등 주요 골프·아웃도어 업체들이 차별화된 영업 전략으로 특수시즌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여름을 겨냥한 기능성 제품류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브랜드별 매출 상승의 일등공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SGF슈페리어’는 기능성 제품류 판매 호조와 30주년 프

▲ 엘로드
로모션의 큰 호황이 맞물려 지난주에만 1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85%의 판매율을 기록 중인 이너용 메쉬조직 티셔츠는 일반 원사보다 3℃ 낮은 사라쿨 소재로 냉감효과가 탁월해 인기다.


‘엘로드’는 최근 선보인 기능성 이너 스킨가드 제품 판매 호조로 골든위크였던 지난 주 13억원의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스킨가드 제품의 경우 현재까지 50% 이상 가파른 판매율을 기록 중이며, 여름까지 2만 피스 이상의 판매를 목표하고 있다.


▲ 컬럼비아스포츠
‘김영주골프’는 넓은 간격의 스트라이프와 비비드 컬러로 시원한 느낌을 제안하는 멀티 스트라이프 티셔츠가 매기를 이끌고 있다. 뱀부 75%·폴리에스터 25%를 메인으로 천연 대나무 소재의 시원함과 친환경적 살균·방취 기능을 앞세워 현재 70% 판매율을 기록 중이다.


‘K2’는 뱀부스판 베스트·EXM라운드티·뱀부스트레치 팬츠 등 친환경 기능성 제품라인을 대폭 확대했다. 이 중 EXM라운드티의 경우 친환경 재생섬유를 적용했으며, 뛰어난 흡습속건과 드라이하고 부드러운 터치감 및 착용감으로 90% 이상의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컬럼비아스포츠웨어’는 Pinecliff™ 폴로 제품을 주력 선보이며 고객몰이에 한창이다. 탁월한 흡습속건은 물론 옴니 쉐이드 가공으로 UPF30+의 자외선 차단 기능을 선보이는 등 탁월한 기능성을 앞세워 90%의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레드페이스’는 기능성 셔츠·팬츠·자켓류의 판매 호조로 이달 초에만 30억원을 상회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콘트라텍스·EX 쿨앤드라이 등 등 자체 개발 원단으로 합리적 가격대의 고기능성 제품을 제안,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업체관계자는 “다양한 제품류의 고른 판매 호조로 지난달 매출 신장률이 40%대로 큰 폭 상승했으며, 현재까지도 이 같은 성장세가 유지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