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페이스 프린팅’ 티셔츠 급부상
우울한 사회 분위기 탈출
‘유머·페이소스’ 공존
올 여름은 특히, 거센 ‘팬츠 열풍’의 영향으로 그 어느 해 여름보다 티셔츠가 크게 주목 받을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올 봄 소녀시대가 주도한 컬러풀 스키니 진의 열풍이 여름까지 이어지고 있고, 불황기 복고 트렌드를 타고 70~80년대 인기를 끈 하이웨이스트의 통 넓은 배기팬츠와 80년대 글램 록스타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돌청바지(스노우진) 등 각양각색의 팬츠들이 핫 아이템으로 부상했기 때문이다. 이 다양해진 팬츠를 보좌해 줄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으로는 뭐니뭐니해도 티셔츠가 제격이라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올 여름 티셔츠 트렌드에서 가장 두드러진 특색은 우울한 사회 분위기에서 벗어나 경쾌해지려는 사람들의 욕구를 반영한 듯 한결 과감해진 프린팅이다. 특히, 앞면 한복판에 실제 얼굴 사이즈보다 훨씬 큰 크기로 사람 얼굴을 그려 넣어 과장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페이스 프린팅’ 티셔츠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페이스 프린팅’ 티셔츠는 ‘세상에 나를 소리치는 것’과 같은 강력한 메시지 전달 효과가 있다. 옷을 입은 사람의 얼굴이 아닌, 티셔츠에 프린트된 얼굴로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기 때문이다.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의 우윤주 팀장은 “청바지와 흰 티셔츠는 누구나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지만, 황금비율의 늘씬한 몸매의 소유자가 아닌 이상 청바지에 밋밋한 무지 티셔츠 한 장만 걸치고도 근사해 보이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라며 “박시한 디자인의 ‘페이스 프린팅’ 티셔츠는 밋밋한 캐주얼 팬츠 패션을 한결 화려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몸매의 결점을 감춰주는 효과가 있어 누구나 손쉽게 개성만점의 스타일리쉬한 팬츠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머’와 ‘페이소스’가 공존하는 페이스 프린팅 티셔츠가 올 여름 대세를 이룰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개성만점을 위한 몇 가지 코디 전략을 알아봤다.
/홍영석 기자 hong@ayzau.com
페이스 프린팅’ 티셔츠엔 심플 헤어 메이크업 필수
티셔츠 앞면을 가득 채우는 큼지막한 일러스트 프린트가 가미된 티셔츠를 코디할 때는 헤어와 메이크업은 되도록 심플하고 모던하게 연출하는 게 좋다.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에는 새빨간 립스틱을 바르지 않는 것과 같은 이치. 이미 과장된 표현이 주를 이루는 ‘페이스 프린팅’ 티셔츠는 그 자체만으로도 시선을 사로잡아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까지 지나치게 화려할 경우 산만하고 번잡스러워 보일 수 있기 때문. 티셔츠의 주된 색상과 동일한 컬러의 캡을 착용하면 자유분방할 것만 같은 캐주얼 룩도 갖춰 입은 듯 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프린팅 캐릭터 스타일링 따라 하기
티셔츠 속 캐릭터가 착용한 소품이나 이미지에 맞춰 스타일링을 연출하면 코디의 완성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 우수에 찬 남성의 얼굴이 프린트된 티셔츠를 입었다면, 모노톤의 챙이 좁은 벙거지 모자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모던하고 도회적인 느낌을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캐릭터의 스타일링을 따라 하는 것도 ‘페이스 프린팅’ 티셔츠의 톡톡 튀는 흥미로운 패션 연출법 중 하나로 캐릭터의 안경과 비슷한 안경을 착용하거나 비슷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식이다. 소품 하나만 통일하는 것으로도 꽤나 신경 써서 코디한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사랑하는 스타가 내 가슴 속으로
‘페이스 프린팅’ 티셔츠는 스타를 향한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곧잘 사용된다. 지난 미국 대선에서 오바마를 지지하는 헐리우드 스타들이 그의 얼굴이 새겨진 티셔츠를 입고 선거운동에 나섰던 것처럼 말이다. 이처럼 지지하는 정치인이나 사랑하는 스타의 얼굴이 프린트된 티셔츠를 착용하면 팬으로서의 애정을 과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세상 부러울 것 하나 없는 억만장자나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월드스타가 된 것만 같은 대리만족을 경험할 수도 있다. 섹시 아이콘 ‘마릴린 먼로’ 티셔츠로 섹시한 분위기를, 헐리우드 여신 ‘니콜 키드먼’ 티셔츠로 차갑고 도도한 매력을 한껏 분출하는 것. ‘페이스 프린팅’ 티셔츠 한 장이면 세상의 누구라도 될 수 있다!
블랙 & 화이트 도회적 세련미 추구
흰 티셔츠를 하얀 도화지 삼아 목탄화로 슥슥 인물 크로키를 그려놓은 듯 표현한 가장 일반적이고 기본적인 스타일의 ‘페이스 프린팅’ 티셔츠를 블랙 컬러의 팬츠나 소품과 함께 매치해 블랙 & 화이트 룩을 완성해 보는 것도 좋다. 무심한 듯 쉬크하면서도 도회적인 세련미가 연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