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로 패션가

2009-06-24     한국섬유신문

[인사ㆍ동정]

전충민 사장, ‘ZIPPO’ 리런칭
▲신명글로빅스가 별도법인으로 탄생시킨 SMF는 올가을 전충민대표를 주축으로 ‘지포’를 업그레이드 리런칭하는데 매진하고 있다.

김철호 부장 상무 승진
▲두산의류BG(대표 정세혁)가 김철호 부장을 상무로 발령했다.
지난 19일 두산 그룹이 각 계열사별 이사회를 통해 21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단행하면서 이뤄졌다. 김 상무는 사업지원과 마케팅 등 업무는 종전과 같다.


인동에프앤, 정준섭 상무 영입
▲인동에프앤(대표 장기권)이 영업 총괄 본부장에 정준섭 상무<사진>를 영입했다.
정 상무는 여성복 업계에서 입지를 다져온 경력 22년의 어패럴 유통 베테랑으로 아이디룩의 ‘기비’ ‘키이스’와 이니플래닝의 ‘캐롤리안’과 ‘리안뉴욕’을 거쳐 최근까지 ‘앤클라인뉴욕’에서 사업부장직을 역임했다.
정 상무는 오랫동안 여성복 업계에서 쌓아온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쉬즈미스’와 ‘리스트’ 유통망 관리 및 영업력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며, 브랜드 본부장으로써 영업, 영업관리, CS, 생산, 마케팅 분야를 총괄 디렉팅할 방침이다.

노튼 사업부장에 이관수 氏
▲이관수씨가 ‘노튼’ 사업부장으로 영입됐다. 이 부장은 SK네트웍스에서‘카스피코너스’ ‘아이겐포스트’ ‘루츠’ 사업부를 총괄했다. 이 부장은 ‘노튼’ ‘노튼 주니어’를 총괄한다.

2009 한국 스타일 박람회
▲09 한국 스타일 박람회가 내달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국스타일의 글로벌화를 위해 6H(한글, 한식, 한복, 한옥, 한지, 한국음악) 각 분야의 대표적인 100여개 기업이 179개 부스를 구성해 한국 스타일을 선보인다.
3회째를 맞는 이 박람회는 주제관, 테마관 등을 설치, 한국스타일의 트렌드를 제안하며 한복 패션쇼, 국악공연, 한지공예 체험, 한식 시연회 등 행사가 진행된다.
한복 부문은 한국궁중복식연구원, 전통예절진흥회 전통천연발효염색연구소, 돌실나이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영남大 교수 ‘임경호 초대전’
최복호 BK갤러리
▲올해 작품 활동 30주년을 맞는 영남대학교 디자인학부 교수 임경호 작가의 네 번째 개인전이 오는 7월29일까지 최복호 패션문화 연구소 내 갤러리 BK에서 전시된다.
작가는 이번 전시를 통해 문자 사용을 억제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작가의 감성으로 표현, 관객에게 그린 메시지(Green Message)를 전달한다.

렉쳐스‘미술 그리고 더하기’ 개강
경기도 미술관

▲경기도미술관에서는 현대 미술 및 문화 예술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미술 그리고 더하기’ 강좌를 마련했다. 오늘부터 5주간 매주 목요일 무료로 진행 되는 이번 강좌는 현대 문화 전반에 관심 있는 일반인 120명을 선착순으로 선발했다. 영화감독 박찬욱의 강의를 시작으로, 현재 문화 · 예술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인물들을 통해 다양한 현장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부음]

오원선 FnC코오롱 상무 빙부상
▲오원선 FnC코오롱 상무는 지난 23일 빙부상을 입었다. 빈소는 여의도 성모병원 22호, 발인은 25일 목요일 오전 7시이며 장지는 경기도 시흥선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