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온라인 편집몰 탄생

2012-07-06     이영희 기자

‘일모스트릿닷컴’ 18일 오픈 ‘화제집중’
100여 명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 한곳에

100여 명의 독립 디자이너가 함께 하는 국내 최대의 온라인 편집몰 ‘일모스트릿닷컴(www.ilmostreet.com)’이 18일 정식 사이트를 오픈해 화제다.

‘일모스트릿닷컴’은 국내 패션디자이너 브랜드는 물론이고 해외 수입과 아트 앤 컬쳐, 뷰티 등 컨텐츠가 총 망라됐으며 국내 어디서도 볼수 없었던 독립디자이너 100여 명의 브랜드가 한곳에 모인 명실공히 국내 최대의 온라인 패션 편집몰을 자부한다. 특히 오프라인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최범석, 김재현, 서상영등의 국내 스타급 디자이너와 김선욱, 홍혜진 등 신진들을 온라인이라는 공간을 통해 접할 수 있고 제품까지 구입할 수 있다. 디자이너들은 본인들의 강점인 창의적 디자인에만 매진할 수 있어 밸류 업과 매출확대를 통한 윈-윈 체계를 완성할 수 있게 됐다. 중장기적으로 ‘일모스트릿닷컴’을 통해 실력있는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신규를 설립해 오프라인은 물론 글로벌 비즈니스로의 사업영역을 넓혀갈 것으로 계획돼 있어 향후 국내 디자이너에게 더욱 힘을 실어 줄 것이 기대된다. 블로그 기반의 쌍방향 커뮤니티 쇼핑몰 ‘일모스트릿닷컴’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소비지향을 벗어나 고객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직 패션에디터, 디자이너, 의류관련 전공학생, 사진작가 등 패션전문가들이 전하는 생생한 패션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점이 여타의 사이트와 차별화되는 중요한 포인트로 손꼽힌다.

제일모직의 이진성 사업부장은 “‘일모스트릿닷컴’은 국내외 유망디자이너들의 크리에이티브를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패션시장에 뉴 트렌드를 만드는 한편, 성공가능성이 높은 브랜드가 생성될 수 있게 만든 플랫폼”으로 설명했다.
/이영희 기자 yhlee@ayza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