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랄이 듬뿍, 촉촉한 색조 인기몰이

파우더·팩트·스킨커버…아이섀도까지

2012-11-02     패션부

물광, 윤광, 빛광, 도자기 피부 등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염원하는 여성 소비자들의 바람이 색조 제품에 영향을 미친 것은 이미 오래 전 일이다. 기초같은 색조를 지향하는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미네랄을 함유한 베이스 메이크업,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이 시장에 가세하면서 인기몰이 중이다.
피부에 필요한 여러 가지 영양분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면서도 자극은 적고 사용감은 가벼워 미네랄 파우더, 쉬머 베이스, 비비크림, 블러셔 등 미네랄 색조 제품이 여성 소비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것.

최근 조이코스에서는 미네랄이 다량 함유된 산호와 진주 파우더로 눈가 보습까지 해결해 주는 한 단계 진화한 미네랄 아이섀도까지 내놨다. 틴틴스타 미네랄 아이섀도가 그것인데 가루날림, 펄감, 뭉침, 들뜸 등 기존 아이섀도의 문제점을 효과적으로 해소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 제품은 전문점 시장의 주요 구매층인 30~40대 여성들의 선호도를 적극 반영해 개발됐다.

화사한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마몽드 커버솔루션도 플라워 미네랄 에센스 성분을 함유,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완성해주는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목련, 연꽃, 국화, 매화에서 추출한 플라워 성분과 함께 천연 미네랄을 담은 플라워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웰코스의 본체청정 연 옥윤 메이크업 라인에 추가된 에센스 스킨커버도 팩트타입으로 새로운 에센스 파운데이션으로 베이지층과 화이트층이 회오리 모양으로 어우러져 있는데 화이트층에 피부 보습역할을 담당하는 미네랄 에센스 성분이 들어있다.

‘피부에 바르는 스키니’란 컨셉으로 올 가을 시장에 선보여 화제가 됐던 입큰 스키니 핏에도 미네랄이 듬뿍 들어있다. 기존 루스 파우더에서만 사용되던 순수 미네랄 성분이 30% 이상 함유됐다. 화학적 가공이 적어 수분과 각종 영양 성분을 보존함으로써 피부에 촉촉하고 가볍게 밀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