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2010 베스트는?

‘ab.plus·어그클래식·이브자리’ 선정돼

2012-01-05     장유미

롯데닷컴이 올 한해 동안 가장 많이 팔았던 제품들은 무엇일까. 롯데닷컴은 매출 순위와 성장률을 기반으로 패션 및 생활용품, 전자제품 등의 히트 상품을 선정하고 지난 1일부터 일주일 간 ‘베스트 특가초대전’을 실시했다.


2010년 롯데닷컴에서 주목받은 상품은 총 6가지로 여성복 ‘에이비.플러스(ab.plus)’의 롯데단독기획 하이카라 하프타운점퍼<사진 右>, ‘어그(UGG) 클래식’ 톨(tall) 어그부츠<사진 左>, ‘이브자리’ 극세사 침구 3점세트다.


또 ‘듀오백’ 파스텔 인조가죽의자와 ‘이화에스엠피’ 2010년형 프리미엄 헬스싸이클, ‘LG’ XD6 2.5 500기가 외장하드도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특히 ‘에이비.플러스’의 하이카라 하프타운점퍼는 담당MD와 브랜드가 공동 선기획한 롯데닷컴 전용상품으로 가격대비 품질이 우수해 고객호응이 높았다. 트렌드 분석과 아이템별 매출에 대한 다년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 제품을 생산했기 때문.


방한 아이템의 최강자 ‘어그’는 유사품과 저가 원자재에 대한 염려로 롯데닷컴을 신뢰하는 고객이 많이 구매한 것으로 드러났다. ‘어그 클래식’은 매년 30% 이상 매출 신장을 나타내고 있으며 올해는 예년보다 한파가 일찍 찾아와 매출이 전년 대비 40% 이상 급증했다.


롯데닷컴은 행사기간 중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베스트 6 탑 브랜드 초대전’도 함께 진행했다. ‘프라다·시슬리·자라·써어스데이아일랜드·프리미에쥬르·나이키’를 선정했으며 ‘프라다’ 숄더백은 최고 15%까지, ‘시슬리’ 아우터는 46%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