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CJ오쇼핑, 방송 外

2012-02-23     장유미

CJ오쇼핑, <쇼핑스타 살림짱> 방송
CJ오쇼핑(대표 이해선)은 지난 토요일 아침 6시부터 밤 11시40분까지 리빙 히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원데이 프로그램을 편성, 알뜰 주부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날 CJ오쇼핑은 착즙 주스기 ‘휴롬 원액기’, 먹는 피부 수분 보충제 ‘이너비’, ‘예랑 찬통’, ‘한라봉’ 등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들을 소개했다. 또 각 방송마다 다양한 개별 경품 및 사은품 행사를 동시 진행해 ‘펜디’ 머플러, 4인조 반상기 세트 등을 증정했다.

11번가, 입학선물 기획전
11번가(대표 정만원)는 신학기 시즌을 맞아 노트북, 가방, 의류 등 입학 선물을 최대 7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11번가는 오는 28일까지 ‘아이리버’ D100, ‘캐논’ 디카 등 디지털 제품을 최대 10% 할인하는 ‘끼리끼리 우리끼리 졸업生 입학 生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3월13일까지 스포츠, 패션, 문구/팬시/악기 등 총 36개 제품 가격을 최대 61% 할인해 판매하는 ‘신학기 11번가가 쏜다!’ 이벤트가 마련됐다. 오는 3월31일까지 리빙 분야는 ‘신학기 주니어/아동 침구대전’을 실시, 최대 60% 낮춰 판매하며, 패션 분야는 ‘초특가 신학기 아이템전’을 열어 가방, 실내화 등을 특별가에 마련한다.

GS샵, 최초 ‘갤럭시 플레이어’ 판매
GS샵(대표 허태수)은 지난 20일 홈쇼핑 최초로 삼성전자 ‘갤럭시 플레이어’를 판매했다. 삼성전자가 앞서 진행한 예약판매에서 초도 물량 2000대가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갤럭시 플레이어’는 DMB 시청, 아이나비 3D 내비게이션이 기본 탑재돼 있다. GS샵 전구경 MD는 “스마트폰 구매를 망설였던 일반 휴대폰 이용자와 학업에 도움을 얻고 싶어 하는 학생층 사이에서 수요가 높았다”고 밝혔다. 한편, GS샵은 지난 19일 세계 최초로 ‘프린세스 전기렌지’ 런칭 방송을 실시했다. ‘프린세스 전기렌지’는 원적외선으로 음식을 조리하는 ‘하이라이트 방식’의 친환경적인 조리도구로 소음이 없고 폭발 위험도 없는 안전제품이다.

옥션, ‘자취생 요리왕 선발대회’
이베이코리아(대표 박주만)의 옥션이 최근 대학생 자취 요리왕을 뽑는 이색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 고객과 함께하는 마케팅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옥션이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미리 선정한 총 7명의 참가자와 50명의 판정단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버섯떡강정’ 요리를 선보여 1위를 한 나영호 씨(26세)를 비롯, 대회 우승자 3명에게는 옥션 이머니 30만 포인트와 10만 포인트가 각각 제공됐다. 한편, 이 이벤트는 옥션 사내 마케터 체험 프로그램인 ‘캠퍼스 오픈 마케터’를 통해 선정된 20인의 대학생들에 의해 기획된 것으로, 이 밖에도 20대를 타겟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기획, 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