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종별 주요 브랜드 11 S/S 광고 촬영 스토리 Ⅱ-3]

'별들의 전쟁' 스타와 함께 이미지 극대화

2011-03-08     패션부

26주년 화려한 프렌치 시크 어필
■ 샤트렌

샤트렌(대표 김원수)의 명품 프렌치 감성 캐주얼 ‘샤트렌’이 2011 봄 촬영을 마치고 광고 컷을 선보였다.


올해로 26주년을 맞이한 ‘샤트렌’은 새로운 컨셉으로 여성 소비자들에게 적극 어필한다는 계획으로 화려한 파티 분위기를 한껏 연출하며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를 분명히 보여줄 방침. 이번 봄 시즌 컨셉은 화려하면서도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움과 멋스러움을 강조한 프렌치 시크 스타일을 전면에 부각시켰다.


한편, 샤트렌은 올해 IPO 상장을 목표로 서울 송파점을 필두로 전 매장 리뉴얼을 진행한다. 새롭게 정비된 매장에서는 정확한 상품 카테고리의 분류와 간단하고 편리한 서비스 구현이 가능해 4가지 상품 라인별 컨셉을 전달하고 소비자와 소통하는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조성한다.


장신영 ‘상큼·발랄’ 만남
■ 까뜨리네뜨

서광(대표 김종명)의 ‘까뜨리네뜨’가 올해부터 뉴 모델 장신영 기용으로 인지도 구축에 나선다. 장신영의 상큼 발랄한 이미지를 살려 의상도 한층 화사하고 생동감 있게 제안한다.


‘모던 스트리트(Modern Street)·프레시 브리즈(Fresh Breeze)’를 컨셉으로 페미닌 감성에서 액티브 스포츠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절제된 실루엣과 디테일로 모던하고 클린한 감성을 살리고, 다이나믹한 스트리트 스타일의 센슈얼한 제안도 새롭게 선보인다. 컬러는 뉴트럴을 중심으로 블루, 오렌지 등 포인트 컬러를 사용해 젊은 감성을 수혈했다.


특히 올해부터 스포티한 느낌을 부각시킨 레포츠 라인을 10% 비중으로 선보여 편안한 일상에서도 스타일리시함을 잃지 않는 데이웨어를 매장 내 차별화 구성해 상품력을 강화했다.


‘로맨틱 프렌치’페미닌 감성 충족
■ 르퀸

헴펠(대표 명유석)이 전개하는 프렌치 감성의 영 캐릭터 캐주얼 ‘르퀸’이 올 S/S 컷을 공개했다.


‘Feeling Of Lightness’를 컨셉으로 한층 페미닌하고 로맨틱한 무드를 살린 ‘르퀸’은 사랑스러우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제안한다. 밝고 부드러운 봄을 느낄 수 있는 가벼운 컬러와 소재로 페미닌 감성을 충족시킨다.


최근 디자인실 실장급 영입과 함께 기획력을 보강한 ‘르퀸’은 적중률이 높아지면서 막강한 소싱력을 통한 원가절감과 스피드 공급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스타일을 선보인다. 선기획과 근접기획 비중을 70%까지 높이고 프렌치 감성의 로맨틱 컨셉 아이덴티티를 좀 더 확고히 할 방침이다.


한편, ‘르퀸’은 KBS 월화드라마 ‘강력반’ 제작지원과 다양한 PPL 등 마케팅 활동도 강화한다.


‘라이언 맥긴리’와 두 번째 조우
■ 르윗

미샤(대표 신완철)에서 전개하는 컨템퍼러리 컬쳐 브랜드 ‘르윗’이 2011 S/S컷을 공개했다.


지난해 하반기 런칭 이후 ‘뉴 컨템포러리 시그니처’를 표방하며 많은 패션 피플들의 주목을 받았던 ‘르윗’이 이번에도 앤디 워홀에 이어 미국을 대표하는 차세대 아티스트로 평가되고 있는 라이언 맥긴리(Ryan Mcginley)와 작업한 독특한 감성을 담은 영상과 스틸 사진을 선보였다.


올 S/S ‘르윗’의 캠페인은 시크함과 위트가 묻어나는 모던 스토리로 뉴욕 인근의 그린하우스(Green house)에서 진행했다. 자연과 인공의 오묘한 경계점에 있는 로맨틱하고 판타지한 배경에 모던한 인물을 배치함으로써 시즌 컨셉인 ‘엘리건트 스포티· 미니멀 위트· 컬러풀 볼륨’을 잘 표현했다.


“남자를 입어라” 파워 브랜드 표방
■ 켈번

미샤(대표 신완철)의 ‘켈번’이 2011년 S/S 캠페인을 공개했다. 호주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켈번’의 브랜드 보이스를 명확히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촬영은 CF감독인 김용호 감독이 지휘했다.


2번째 시즌을 맞는 ‘켈번’은 ‘WEAR THE MAN’-남자를 입어라’라는 슬로건과 함께 파워 브랜드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시즌으로 소비자에 다가갈 예정이다.


이 영상은 3월부터 전국 극장과 케이블 채널 선보일 방침이다. 뜨형UFO·DJ BOX·켈번 코드·드라마 PPL로 이어지고 있는 ‘켈번’의 이번 시즌 프로모션은 무엇일지 기대된다.


5인 5색 화보 공개
■ 뉴발란스

이랜드(대표 박성경)의 ‘뉴발란스’가 배우 차예련, 윤승아, 아나운서 오상진, 가수 정재형 등과 촬영한 화보를 공개했다. 연예계 대표적인 패셔니스타들이 총출동한 이번 화보에서는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다섯 명이 제안하는 운동화 패션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한편 ‘뉴발란스’는 이번 화보를 촬영한 574 제품들로 ‘유기견 응원 덧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월 14일부터 20일까지 ‘뉴발란스’ 블로그 ‘엔비마크피플’에 유기견에게 힘을 주는 응원 메시지와 받고 싶은 스타의 운동화를 덧글로 남기면 덧글 하나당 574원씩 적립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에게는 해당 제품을 증정하며, 행사 기간 동안 적립된 금액은 ‘동물자유연대’의 유기견 보호소 건립 사업에 전액 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