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롯데홈쇼핑, HD방송센터 개국 1주년 外
롯데홈쇼핑, HD방송센터 개국 1주년
롯데홈쇼핑(대표 신헌)이 오는 17일까지 HD방송센터 개국 1주년을 기념해 ‘순금 돌반지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11명에게 순금반지를 증정하며 내달 1일까지 카탈로그를 통해 10만 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FILA 골프 빅백’을 제공한다.
옥션, 사은품 전용 마일리지 출시
옥션(대표 박주만)이 일정 카테고리의 구매 실적에 따라 상품권, 가전, 생필품 등 사은품을 제공하는 ‘사은품 마일리지’제도를 출시했다. ‘사은품 마일리지’는 패션·리빙 카테고리내 결제 합산 금액 1000원당 1M씩 적립되고, 최소 500M 이상부터 사은품 교환이 가능하다.
GS샵, 7주년 기념 이벤트
GS샵(대표 허태수)이 오는 17일까지 출범 7주년을 맞아 ‘17일간의 더블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기간 중 방송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5월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적립금을 증정한다. 또 온라인쇼핑몰에서 ‘GS출범 7주년 기념세일’을 진행한다.
11번가, 공구 배송&솔로탈출 행사
11번가(대표 이준성)는 오는 17일까지 ‘공구(工具)’제품 구입 시 레이싱모델이 제품을 직접 배송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행사 대상 공구 제품을 구매한 11명을 추첨해 레이싱모델로부터 직접 물건을 전달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당첨 고객은 레이싱모델과 기념사진을 찍고 소정의 사은품을 받는다. 또 도서11번가는 오는 27일까지 연애가 테마인 도서를 구매한 110명을 추첨해 소셜데이팅 서비스 ‘이음’의 소개팅 상품권을 제공한다.
옥션, 전화 한통화로 반품처리
옥션(대표 박주만)이 전화 한 통화로 손쉽게 반품을 처리 할 수 있는 ‘전화 반품 서비스’를 오픈마켓 최초로 런칭했다. 이 서비스는 반품 전담 상담전화를 통해 반품 상담을 비롯, 반품 신청부터 상품 집하, 반품 승인, 환불 처리까지 옥션 상담원이 반품 전 과정을 원스탑으로 진행해준다. 프러덕트 운영실 김현규 실장은 “오픈마켓 특성상 절차가 복잡해 반품 관련 문의가 전체 고객 상담의 15%를 차지할 정도”라며 “기존 오프라인 기반의 대형 유통사들이 진행하고 있는 고객센터 운영 방식을 오픈마켓 최초로 도입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 앞장설 예정이다”고 밝혔다.
장유미 기자 yumi@ayzau.com
오나영 기자 nayoung@ayza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