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이라 예상되는 가운데 5월 들어 한낮 기온이 20도를 훌쩍 넘기며 후텁지근한 날씨를 보이고 있다. 이런 높은 기온에도 정장을 입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시원하면서도 비즈니스 매너를 갖출 수 있는 ‘쿨비즈(coolbiz)’ 룩이 제격이다. 롯데닷컴(대표 강현구)은 이 같은 수요를 예측해 내달 6일까지 ‘쿨비즈 대전’을 실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쿨비즈’는 시원하다는 뜻의 ‘쿨(cool)’과 비즈니스의 약자 ‘비즈(biz)’의 합성어로 자켓에 안감이 반만 들어있거나, 타이 없이 말끔한 인상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이 대표적인 쿨비즈 상품이다. 이런 쿨비즈 룩에는 라이트 블루나 바이올렛 등 기존 컬러보다 한톤 밝은 자켓을 선택해 청량감을 극대화하는 것이 좋다. 또 노타이로 인해 칼라 부분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숨겨진 버튼 스타일 셔츠나 체크패턴 셔츠로 포인트를 주면 단정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쿨비즈 룩이 완성된다.
백화점패션팀 양혁재 MD는 “최근 많은 기업에서 기온이 높은 6~8월에 갑갑하고 더운 정장 대신 쿨비즈 룩을 권장하는 추세”라며 “노타이 복장, 반팔 와이셔츠 등을 기본으로 소재 선택 시에는 통기성이 좋은 린넨(마)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번 쿨비즈 대전에서는 ‘티아이포맨·커스텀멜로우·닥스·듀퐁·로가디스·바쏘옴므·니나리치’ 등 롯데닷컴의 대표 남성 브랜드를 비롯, 국내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 린넨 자켓, 노타이 셔츠 등 다양한 쿨비즈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