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기업] 이가 플랜 파트너스 삼형제 “큰일 냈다”
‘인테리어-가구사업-패션유통MD’ 컨소시엄…중국 공략
아이몰컴퍼니, 장춘시 태고광장에 韓 상인 판로 열어
태고치업유한공사와 합자계약…동대문 시스템 운영
국내 실내 건축 전문회사로 정평이 나 있는 ‘이가 플랜 파트너스(대표 이영륜)’의 3형제가 서로의 인프라를 합쳐 중국시장 공략에 나서 화제다.
이가 플랜 파트너스의 이영륜대표는 브랜드 인테리어와 매장 디자인, 상업 공간까지 참여해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경기도 마석 수동에 3966.94㎡(구 1200평)의 신 시스템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형인 이정한 대표는 전문 경영인으로 가구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막내 동생인 이영원 대표는 중국 패션 및 유통사업을 전담하고 있다. 이들 3형제는 중국 개발 경제특구인 장춘시에 위치한 태고광장 쇼핑몰에 MD구성과 패션관련 물류, 인테리어까지 전담,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하고 있다.李家 삼형제 中시장 개척
주식회사 이가 플랜 파트너스 이영륜 대표<사진>가 최대주주인 아이몰 컴퍼니(www.itsmall.net)는 장춘시 태고광장 쇼핑몰에 관한 모든 시스템을 구성했으며 한국 신진디자이너에게 생산 및 판매라인까지 연동시키기 위해 오래전부터 작업을 해 왔다.
사진: 우측 앞쪽 이영원 아이몰 컴퍼니 대표(이가 형제중 셋째), 뒤쪽 이영한 대표(첫째), 좌측 앞줄 이가 플랜 파트너스 MD, 뒷줄 이영륜 대표(둘째)
한국업체 中 판로개척 앞장
아이몰 컴퍼니의 이영원 이사는 “장춘은 심양과 연변, 하얼빈과도 가깝고 도매상권으로 최상의 지리적 조건을 가지고 있는 개발 상권으로 판단된다”고 준비과정에서 현장조사 후 밝혔다.
한국의 동대문 도소매 시스템으로 운영될 장춘 태고광장 조감도
‘태고치업-아이몰’ 동반성장 약속
또 중국 측 황 회장<사진>도 현지 인터뷰에서 “태고치업유한공사와 아이몰 컴퍼니는 온라인 쇼핑몰 연동 사업으로 보다 안정적 물류가 이뤄 질 수 있도록 개발 단계에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장춘, 4개 주요상권 요충지
중국 장춘시의 상주인구는 2010년 기준 760만명이고 사회소비품의 소매총액은 1287위안으로 전년비 18%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평균지출은 1만7921위안으로 전년대비 10% 증가한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