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회사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2012-07-08 이영희 기자
보끄레머천다이징, 창립 20주년 의미있는 기념식
‘아름다운 20년’책자 발간…또 다른 20년 출발 다짐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새로운 20년을 준비한다” 보끄레머천다이징(대표 박영배)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국내외 전직원과 협력사들이 참석한 기념행사를 개최, ‘보끄레의 아름다운 20년’을 뒤돌아보고 앞으로 한국패션을 이끌 20년의 비전을 선포했다.
지난 1일 보끄레머천다이징은 양재동 엘타워에서 20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그동안의 도전과 시련, 의미 있었던 순간들을 담은 서적소개와 동영상 상영, 장기 근속자 및 다양한 분야의 시상식‘보끄레 어워드’, 축하공연과 축배의 시간을 보냈다.‘보끄레 아름다운 20년’서적에는 ‘온앤온’ ‘올리브데올리브’‘더블유닷’‘모린꼼뜨마랑’ ‘라빠레뜨’ ‘코인코즈’ ‘밴드오브플레이어스’등 전개 브랜드들의 히스토리와 기업철학, 비전, 문화, 글로벌 진출에 대한 계획들을 감각적인 편집으로 소개하고 있다.
또한 과거와 현재의 옷을 모아 촬영한 20주년 동영상도 기념식 현장에서 상영돼 임직원들의 자긍심을 높였다. 동영상에는 가치, 신뢰, 인간, 비전, 문화, 교육, 사회기여, 해외시장 등 보끄레가 추구하는 대표 키워드를 통해 해외시장 확대 및 수평적 조직문화, 다양한 교육 및 해외연수, 문화 활동과 동호회지원, 사회공헌의 내용을 담았다. 기념식의 일환인 ‘보끄레 어워드’는 근속상, 글로벌상, 혁신상 등을 선정해 시상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해외 연수의 기회를 부여했다. ‘남양주 시립합창단’의 공연과 함께 중국 직원들이 준비한 축하무대와 깜짝선물, 한국 직원들의 축하무대, 직원들의 사진으로 만든 포토 슬라이드 ‘보끄레 패밀리’ 상영에 이어 아름다운 미래를 위한 축배의 시간까지 이어졌다. 이날 이만중 회장은 “20년의 발자취를 토대로 보끄레 가족 모두의 의지와 꿈, 열정을 한데 모아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새로운 20년을 준비해야 하는 출발선에 서 있다”고 언급하며 필수 요소인 가치, 신뢰, 인간, 협력, 사회공헌, 글로벌 마인드를 강조했다. 올 한 해는 일본, 싱가폴, 동남아, 인도,CIS국가로의 진출을 가속화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보끄레머천다이징은 ‘온앤온’등 내셔널 브랜드의 지속 전개와 함께 ‘라빠레뜨’ ‘코인코즈’‘밴드오브플레이어스’의 신 유통에도 도전하고 있으며 2011년 현재 수입 코스메틱 편집브랜드 전개와 창업지원사업인 ‘미래사업가 인큐베이팅 프로젝트-Nothing Stop A Good Idea’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