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슈즈 ‘100% 방투습’ 집중

2012-07-16     강재진 기자

슈마커 고기능 ‘테바’ 공개
마운틴하드웨어 ‘몬트레일’
마무트 21일 신제품 소개 기대

2012년 S/S 아웃도어 슈즈는 보다 가볍고 방투습을 강화한 라인이 대거 등장할 전망이다. 최근 업체별로 내년 S/S 수주회를 열고 차별화된 제품 라인을 공개했다. 디자인은 화려해지면서 기능을 더욱 강화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슈마커’는 2012년 아웃도어 라인을 확대할 계획인 가운데 제품 세그멘테이션을 진행할 방침이다. 최근 진행한 시즌 트렌드 제품 설명회에서 100% 방수기능과 탁월한 미끄럼 방지 기능의 아웃도어 슈즈 ‘테바’를 공개했다. 2012년 선보이는 ‘테바’ 운동화는 물이 전혀 흡수되지 않는 최첨단 방수소재를 사용해 물과 오염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마운틴하드웨어’는 본사 사옥에서 S/S 수주회를 열고 자사 트레일 러닝 브랜드 ‘몬트레일’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아웃도어 트렌드 변화에 따라 기존과 달라진 상품 카테고리를 공개했다. 특히 2012년에는 자사 기술 소재 ‘아웃드라이’ ‘드라이큐’ ‘에이쉴드’ 등을 접목한 제품을 대거 제안했다.
‘몬트레일’은 방투습 기능이 강화된 ‘아웃드라이’기술을 적용, 핏감과 가벼운 착화감이 특징이다.

더불어 러닝시 발목이 안쪽으로 휘는 현상을 방지해 주는 ‘플루이드포스트’와 인체공학적 맞춤형 풋베드 라인 등 다채로운 제품도 선보였다. 한편 150년 전통의 스위스 명품 아웃도어 ‘마무트’도 오는 21일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호텔 지지향에서 2012년 S/S 품평회를 통해 차별화된 고품격 제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