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패션 의류 홍보대사 모집

상품 및 활동비 지급…실질 구매 유도

2012-10-04     장유미

옥션(대표 박주만)이 고객들에게 인기 패션의류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옥션은 고객들이 실제 판매되는 의류 아이템을 직접 체험해보고 상품평을 통해 다른 고객들에게 상품 구매에 대한 실질적 정보 제공을 하게 되는 ‘신상체험단’을 모집, 선발했다.

남자 3명, 여자 4명 등으로 구성된 체험단은 약 3개월 동안 옥션 패션 홍보대사로서 활동하면서 시즌 테마별로 카테고리 매니저가 선정한 패션 의류를 직접 착장하고 고객들에게 스타일 제안을 하게 된다. 또 매월 2회에 걸쳐 40만 원 상당의 최신 유행하는 옥션 의류 풀코디를 무료로 증정 받을 수 있다.

체험 기간 동안 체험단은 의류 착장 체험을 한 후 솔직한 프리미엄 상품평을 작성하게 되며 지정된 스튜디오에서 컨셉에 따른 이미지 촬영도 병행하게 될 예정. 이들의 활동은 옥션 이벤트 페이지에 웹진 형식으로 각각의 촬영 이미지와 프리미엄 상품평이 함께 노출돼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옥션은 이들에게 기본 홍보 활동비로 매월 30만 원씩 지급하며 활동 내역에 따라 추가 인센티브도 줄 예정이다. 의류팀 송하영 팀장은 “패션을 주도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옥션으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신상체험단이 고객들에게 제품 구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구매 욕구를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