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제가 살아야 패션이 산다’
봉제발전 유공자 정부 포상 및 패션쇼
2012-11-25 정기창 기자
12월2일 ‘韓 명품봉제 페스티벌’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는 한국패션봉제아카데미(원장 전순옥)와 공동으로 12월2일 서울무역전시장에서 ‘2011 대한민국 명품봉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행사 당일에는 고용노동부, 지식경제부, 서울시 등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봉제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명에게 지식경제부 장관 및 한국의류산업협회 회장 표창이 수여된다.
다채로운 볼거리도 마련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산협 최병오 회장, 코레일(KORAIL) 허준영 사장, 순천향대학교 손풍삼 총장을 비롯한 약 40여 명의 사회 유명 인사들이 모델로 나와 패션쇼를 펼친다. 이들 유명인사들은 한국패션봉제 아카데미 수강생들이 직접 제작한 옷을 입게 되며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차원에서 결혼이주 여성들도 모델로 참여한다.
종로구 청소년 교육생들이 디자인하고 직접 모델로 패션쇼를 진행하는 ‘함지옷 패션쇼’와 정태춘, 박은옥의 축하공연, 리셉션 등의 행사도 준비된다. ‘2011 대한민국 명품 봉제 페스티벌’은 지경부가 국내 봉제업 활성화 및 기반구축을 위해 지난해 ‘대한민국 명품봉제 컬렉션’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지원하는 사업.
봉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노고를 치하하고 우리 고유의 봉제 기술이 집약된 패션쇼를 개최함으로써 봉제인들의 자긍심 고취와 우수 봉제 기술을 대외에 홍보하고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