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 그룹社로 면모 일신
이영규 대표이사 회장 취임
코스닥 상장사들을 계열사로 두고 있는 웰크론이 그룹사로 면모를 일신한다. 웰크론그룹(대표 이영규·사진)은 1월2일자로 이영규 사장을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했다. 또 계열사인 강원비앤이 한천석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각자 대표이사)으로 승진 발령하는 등 2012년 그룹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웰크론그룹은 “각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한 4개 가족사인 웰크론, 강원비앤이, 한텍엔지니어링, 예지미인이 각 사업 영역의 경쟁력을 확대하고 계열사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를 위해 이번 인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하나의 구심점을 바탕으로 가족사별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사업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영규 회장은 서울 출신으로 한양대 섬유공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산업용 섬유 전문기업 웰크론(구 은성코퍼레이션)을 설립했다. 이후 한방 위생용품 전문기업 예지미인, 에너지 플랜트 전문기업 한텍엔지니어링, 석유화학 플랜트 전문기업 강원비앤이를 가족사로 영입해 지금의 웰크론그룹 체제를 갖췄다.
이 회장은 한텍엔지니어링 대표이사직을 맡은 지 2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하고 강원비앤이 역시 해외수주가 잇따르는 등 전문 경영인으로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회장은 향후 이들 4사의 대표이사직을 수행하게 된다.
한천석 신임 사장은 충남 금산 출신으로 서강대학교를 졸업하고 건설, 플랜트 기업에서 마케팅 및 영업을 담당해 왔다. 1999년 강원비앤이 영업본부 이사로 입사, 이번에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됐다.
다음은 임원 승진 명단 ▲ 웰크론그룹 : 대표이사 회장 이영규 ▲ 강원비앤이 : 대표이사 사장 승진 부사장 한천석, 전무이사 승진 영업본부 손기태, 기술본부 홍문원 ▲ 상무이사 승진 : 영업본부 임인호, 생산공사본부 김규석 ▲ 이사대우 승진 : 생산공사본부 장병린, 생산공사본부 김병학 ▲ 한텍엔지니어링 : 전무이사 승진 영업부 이기창, 상무이사 승진 경영기획부 정성식, 기술부 이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