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제대로 하려면 ‘부위’ 공략
겨울철은 몸매관리에 방심하기 좋은 계절이다. 두꺼운 옷을 껴입어 노출이 적다 보니, 불어난 살들을 알아채기 쉽지 않다. 게다가 다이어트를 하고자 운동 결심을 해보면, 추위로 인해 야외운동은 쉽지 않을 뿐 아니라 활동량은 줄어들게 되면서 잉여열량이 체내에 쌓이며 살이 찌게 된다. 그래서 다이어트는 매번 실패를 거듭하며 작심삼일로 끝나게 된다.
또한 추운 날씨 때문에 헬스장, 수영장 등 실내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곳을 찾아 보기도 하지만 이것도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에게는 여유 치 않은 상황이다. 그렇다면 추운 날씨와 바쁜 일정 속에서도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까.
잘록한 허리 만들기
잘록한 허리 라인은 다이어터 여성들의 워너비 1순위다. 매끈한 허리 라인을 만들려면 우선 두둑하게 살이 오른 복부를 관리해야 한다. 복부 비만의 가장 큰 요인인 변비를 없애는 것만으로도 날씬한 허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
변비는 물 또는 식이섬유의 섭취량이 적거나 신체 활동량이 적은 사람이 걸리기 쉽다. 또한 불규칙한 식사도 변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규칙적인 식생활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잘록한 허리 라인을 만드는 시작이다. 이때 간편한 저칼로리 제품을 활용해 규칙적인 식사를 하면 배변활동을 원활히 해 변비가 해결되고, 포만감을 유지해 폭식을 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켈로그 ‘스페셜K’는 저칼로리, 저지방의 균형 잡힌 영양에 바삭하고 고소한 식감을 살린 체중조절용 시리얼이다. 한 끼 분량(40g)에 저지방 우유 200ml를 더해도 총 열량이 234kcal에 불과해 살찔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매끈한 각선미로 ‘하의실종’
올해에도 하의 실종 패션은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새해에는 매끈한 각선미를 만들어서 하의 실종 패션에 도전해 보자. 운동과 마시지는 식이요법과 병행하면 그 효과가 배가 된다.
리포존의 마사지 롤러는 단단히 뭉친 다리 근육을 푸는 슬리밍 마사지 기구이다. 롤러와 슬리밍 젤이 종아리를 풀어준다. 손만 사용하지 않아 힘이 덜 들고 롤러 안에 슬리밍 효과의 제품이 부착돼 쉽게 관리할 수 있다. TV를 시청하거나 잠들기 전 가볍게 마사지를 매일 꾸준히 해 주면 다리 근육을 풀어 줄 수 있어 예쁜 다리 라인은 만들 수 있다.
아이오페 ‘바디 클리닉 쉐이핑 이펙터’는 세계 3대 차로 꼽히며 남미 사람들이 다이어트용으로 마시는 마테차와 그린 커피에서 추출한 슬림 티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되어 탄력 있고 균형 잡힌 바디 라인을 가꿔주는 제품이다. 또한 끈적임 없이 빠른 흡수력으로 슬리밍 효과뿐 만 아니라 붓기 완화 효과까지 있어, 매끈한 각선미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집안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먼저 가까운 거리나 계단은 직접 걸어 다니는 것이 좋다. 이때 체온이 살짝 올라갈 정도의 거리라면 다이어트에 적절한 거리다. 낮에는 가능하면 밖으로 나가 줄넘기나 걷기 등의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햇빛을 쬐며 야외에서 하는 운동은 단지 운동에 의한 체지방 분해 효과뿐 아니라 비타민D의 공급을 통해 식욕조절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집밖에서 운동하기 어렵다면 집안에서 스트레칭 등을 하는 것도 좋다. 스트레칭은 몸을 유연하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도와 몸매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또 부상이 쉽게 발생하는 겨울에는 스트레칭만큼 좋은 예방법이 없다.
칼로리 낮은 음식으로 식단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 겨울철에는 고구마, 붕어빵, 찹쌀떡, 어묵, 야식 등이 입맛을 당기지만 이는 고칼로리 음식으로 살을 찌게 하는 주범이기 때문에 절제가 필요하다.
갑작스럽게 살을 빼기 위해 무리한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장기간에 걸친 규칙적인 다이어트 실천이 중요하다. 이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개인의 식습관은 물론이고 운동량 등을 정해주며, 목표치를 설정해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