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종별 주요 브랜드 12/S/S 광고 촬영 스토리]

'별들의 전쟁' 스타와 함께 이미지 극대화

2013-02-08     최준우

‘업그레이드 감각 캐주얼라이징’ 재무장
■ 무자크

패션랜드(대표 최익)에서 전개하는 ‘무자크’가 배우 강소라와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마케팅을 강화한다. 기존보다 좀 더 젊은 감성의 세련된 캐주얼라이징 컨셉으로 전개될 ‘무자크’는 전속모델의 밝고 꾸밈없는 자유분방함과 함께 브랜드 이미지 시너지 효과를 도모한다. 강소라는 1월 광고촬영을 시작으로 팬 사인회와 각종 외부광고 매체를 통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올 S/S 유니크한 감성을 베이스로 미니멀 하고 위트있는 스타일링과 독특한 포즈, 공간감 있는 앵글로 한층 재무장한 세련된 ‘무자크’를 새롭게 보여준다. 한 이번 시즌에도 지난해부터 진행한 리지젠슨과의 콜레보레이션을 지속해 티 플레이 등을 통해 독특한 아인덴티티를 확립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해를품은달’과 ‘태양의신부’, ‘드림하이 시즌2’ 등 활발한 드라마 제작지원을 통해 인지도 확립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생기넘치는 러블리 ‘예스비 걸’
■ 예스비

인디에프(대표 김웅기)의 영 캐주얼 ‘예스비’가 올해 새 뮤즈로 선정된 한혜린의 광고 촬영 컷을 공개했다. “What’s her favorite?” 이란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예스비’ 화보촬영은 ‘예스비 걸’들이 선호하는 사랑스럽고 발랄한 봄을 주제로 했다.

월별로 컨셉을 선정하여 진행된 이번 화보는 2월은 설레이는 하트를 주제로 했고, 귀여운 종이를 컨셉으로 한 3월은 종이 왕관으로 발랄함을 표현했다. 4월의 봄은 생기가 넘치는 스트라이프를 주제로 했다.

한편, 이날 한혜린은 신인 배우답지 않게 다양한 컨셉의 사랑스러운 포즈와 표정으로 프로답게 소화해냈다. 또한, 22인치라는 놀라운 허리 라인과 이기적인 볼륨 몸매로 남다른 옷맵시를 자랑했다.

생기 넘치는 표정과 발랄함으로 ‘예스비’의 봄을 표현한 한혜린 화보 속 모습은 2월 중순, ‘예스비’ 매장과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예스비’는 올 한해 새롭게 전속모델로 계약을 맺은 한혜린을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밝고 싱그러운 봄 향기
■ 꼼빠니아

인디에프(대표 김웅기)의 여성복 ‘꼼빠니아’가 새 봄을 맞아 한층 성숙한 여자로 돌아온 전속모델 박민영을 담은 봄 화보컷을 공개하고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의자에 앉아있거나 전화를 받는 등 일상이 모두 화보 같은 착각을 주는 그녀의 모습이 눈길을 모은다. 이번 화보 컷은 박민영의 영화 같은 일상을 보여주듯 사랑스럽고 싱그러운 봄의 기운을 살려 로맨틱하면서도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봄 느낌이 물씬 풍기는 화사한 원피스, 여성스러움이 돋보이는 자켓, 로맨틱 블라우스 등 박민영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꼼빠니아’ 박민영 화보컷 및 신제품은 전국 130개 매장과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린왓슨 시크한 매력 발산
■ 쟈딕앤볼테르

에스제이듀코(대표 김삼중)에서 전개하는 프렌치 럭셔리 감성 캐주얼 ‘쟈딕앤볼테르’에서 지난 시즌에 이어 패션 스타일 아이콘인 에린 왓슨과 2012년 S/S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남다른 패션 감각의 소유자이며, 디자이너 겸 탑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에린 왓슨은 이번시즌 브랜드가 보여주고자 하는 소프트하며 락적인 감성을 살린 ‘앤젤 락’ 컨셉을 그녀만의 시크하고 감각적인 매력으로 표현했다.

‘쟈딕앤볼테르’의 2012 S/S 시즌은 ‘앤젤 락’을 메인 컨셉으로 파스텔톤 컬러를 베이스로 한 부드러운 이미지를 전달하고, 브랜드의 모티브인 해골 패턴을 메인으로 섬세한 디테일을 가미시킨 락적인 감성을 표현했다. 트렌디한 소재의 자켓류부터 소녀적 감성이 돋보이는 니트류, 그리고 밀리터리 아이템까지 다양하고 차별화된 컬렉션을 선보인다.

또한, 액세서리에서도 ‘쟈딕앤볼테르’만의 고유한 색감과 디테일로 브랜드만의 유니크한 감성을 엿볼 수 있다.


첫 국내 모델 발탁…컨셉 뚜렷
■ 카파

서하브랜드네트웍스(대표 민복기)의 이탈리아 스포츠 브랜드 ‘카파’가 한류 아이돌 스타들과 S/S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카파’는 최근 일본에서 눈부신 활약을 벌이고 있는 걸그룹 카라의 니콜과 매력적인 보이스를 지닌 그룹 2AM을 올 상반기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

‘카파’의 모델로 외국인이 아닌 국내 모델이 선정된 것은 2009년 국내에 런칭한 후 이번이 처음이다. 김은경 브랜드 매니지먼트 팀장은 “한류스타로 이미 정평이 나있는 카라 니콜과 2AM은 ‘카파’가 추구하는 역동적이고 신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적합하다 판단돼 선정했다”고 밝혔다.

평소 축구 광팬인 2AM 멤버들은 밤샘 촬영 내내 실제 축구를 하는 등 즐겁고 쾌활한 모습으로 그들만의 개성과 끼를 마음껏 뽐냈다. 또 니콜과 함께 완벽한 포즈 연출과 팀워크를 발휘해 함께한 스태프들의 찬사도 이어졌다. 이번 광고 촬영 사진은 ‘카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카파’는 올해 흑룡의 해를 맞아 정통 스포츠 브랜드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브랜드 컨셉을 제시할 방침이다. 또 올해까지 180개 매장을 확보해 1700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박한별과 트렌디 스타일리시 표출
■ H&T

행텐코리아(대표 쉬브쿠마 라마나탄)의 리얼 트렌드를 지향하는 브랜드 ‘H&T’가 배우 박한별과 신인배우 이현재를 2012년 상반기 모델로 발탁했다. 마케팅 김상범 부장은 “박한별은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뿐 아니라 섹시함까지 갖춘 점이 돋보여 모델로 선정했다”며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를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배우 박한별은 이번 시즌 화보 촬영을 시작으로 ‘H&T’ 모델로서 많은 활약을 펼칠 계획이다. 패셔니스타답게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제안할 예정. 또 ‘H&T’가 매년 유기동물보호를 위해 진행하는 ‘킵펫(Keep Pet)’ 캠페인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박한별은 “의류 모델로서의 활동뿐 아니라 좋은 취지의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돼 뜻 깊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박한별과 호흡을 맞출 남자 모델로는 신인배우 이현재를 선정했다.

이국적인 외모가 돋보이는 이현재는 현재 방영 중인 tvN 월화드라마 ‘닥치고 꽃미남밴드’에서 주인공으로 활약 중이다. 박한별은 종편채널 MBN 주말드라마 ‘갈수록 기세등등’에 출연할 것으로 알려졌다.


내추럴 색감 ‘희망’ 표현
■ NII

세정과미래(대표 박이라)의 캐주얼 브랜드 ‘NII’가 꽃미남 3인방 JYJ, 여신미모 민효린과 함께 봄 광고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광고 컨셉은 ‘필 굿 인 엔(Feel Good In N)’으로 ‘N’은 ‘NII’와 자연(nature)을 상징한다. ‘세상의 모든 자연의 색을 노래한다’는 뜻을 담은 이 컨셉을 바탕으로 맑고 순수한 하늘, 구름 등의 자연색과 봄기운 가득한 옐로우 색감들로 연출했다. 관계자는 “자연의 색을 통해 스토리가 있는 숨을 불어 넣어 복잡하고 숨막히는 도시, 혼란한 부조리에서 벗어나 희망적인 세상을 보여주려고 했다”고 전했다.

‘NII’는 요즘 광고계에서 핫한 아이콘으로 부상한 JYJ와 2년 연속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하며 좀 더 강화된 마케팅 영업활동을 펼쳐간다는 전략이다. 또 모델의 파워풀한 경쟁력과 브랜드의 새로운 아이템 제안 등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고객 니즈에 확실히 부합하는 브랜드로 자리 매김할 방침이다.

관계자는 “JYJ 박유천이 한지민과 함께 드라마 ‘옥탑방 황세자’ 주연으로 발탁됐다”면서 “드라마 PPL 효과도 톡톡히 누릴 것으로 예상되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하트 캠페인 기부활동도 지속적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화사하게 변신 완료
■ 엘레강스스포츠

피오엠디자인(대표 정해준)의 ‘엘레강스스포츠’가 변화한다. ‘엘레강스스포츠’는 지난 F

/W부터 전속모델을 이준혁, 한채아로 교체하고 젊고 신선한 감각을 선보이고 있다.

올 시즌 더 대담하고 강해진 비비드함을 선보인다. ‘언 컬러드(un_Colored)’ 컨셉으로 진행된 이번 촬영은 공간감이 있는 그레이 무채톤 배경과 어우러져 컬러풀하고 강한 컬러대비를 강조했다.

‘엘레강스스포츠’는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한 세련된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