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만이 살길이다!
고객 접점 찾아 이미지 상승효과
문화 마케팅·블로그 운영 등 다양화
캐주얼 업체들이 올 한 해 마켓 트렌드로 자리 잡은 ‘소통’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자사만의 차별성을 유지하면서 고객들과의 접점을 찾을 수 있는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 고정 고객 확보 및 브랜드 이미지 상승효과를 노리고 있다.
에스제이피플(대표 강점식)의 캐주얼 브랜드 ‘리트머스’는 영화 및 뮤지컬, 공연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펼쳐 젊은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월 말부터 이달 초까지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베스트 커플룩을 투표하는 이벤트를 진행, 참가자들에게 영화 ‘서약’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화 및 뮤지컬, 공연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펼쳐 ‘리트머스’만의 마케팅 전략으로 삼을 것”이라며 “젊은 고객층과의 소통을 늘리기 위해 올해도 꾸준히 준비하고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리트머스’는 환경 관련 마케팅에도 앞장서고 있어 주목된다. 이 브랜드는 다가오는 식목일을 맞이해 오는 23일부터 4월8일까지 홈페이지와 싸이클럽 블로그에서 환경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환경 문제에 관한 표어를 만들어 온라인 게시판에 응모하면 된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구 환경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는 요즘, 식목일을 기념해 좀 더 환경에 대한 관심과 애착을 갖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고 전했다. 리얼컴퍼니(대표 맹주옥)의 브리티시 프리미엄 캐주얼 ‘애스크’는 공식 블로그를 오픈, 고객들과 본격적인 소통에 나섰다.
‘애스크’는 블로그에 광고 컨셉 및 모델 이야기, 촬영 에피소드 등 브랜드 정보뿐 아니라 패션 잇 트렌드와 핫이슈 등 ‘애스크’ 타겟층에 맞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컨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관계자는 “올해 런칭 10주년을 맞이해 고객과의 적극적인 의사소통과 교감을 위해 블로그를 오픈하게 됐다”며 “5월에도 사은품 증정과 더불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