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경력 및 장애인 채용
2013-04-06 장유미
롯데그룹이 오는 20일까지 2012년 상반기 경력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공채는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 접수를 받는다. 이번 경력사원 채용에는 롯데정보통신, 롯데면세점, 롯데건설 CM사업본부, 롯데자산개발, 롯데홈쇼핑 등 총 20여 개의 롯데 계열사들이 참가한다.
IT, 상품기획, 물류, 영업, R&D, 신규사업 등의 분야에서 200여 명의 경력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또 롯데그룹은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장애인 특별 채용을 실시한다. 장애인 특별 채용은 장애인 복지법에 등록된 고졸 이상의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3개 계열사에서 총 7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지원 접수가 가능하며 지원자들의 장애정도와 업무수행 능력에 따라 적합한 직종이 배치될 예정이다.그룹 인사담당자는 “이번 경력사원 채용은 직무전문성을 갖춘 외부 우수인재 확보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장애인 특별 채용 역시 직무 분석을 통해 장애 여부에 구애받지 않고 원활한 업무수행이 가능한 다양한 직종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그룹은 올 상반기 신입사원 1000명의 채용을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5월에는 인턴사원 700여 명도 채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