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층 겨냥 ‘온라인 아웃도어’ 주목
합리적 가격·풍성한 혜택 제공
CJ몰, 스포츠 페스티벌 2030 겨냥
최근 5년간 연평균 16%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4조5000억 원 규모로 성장한 아웃도어 시장이 올해 5조 원 이상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올해는 특히 아웃도어 의류를 캐주얼 룩으로 즐겨 입는 2030세대 소비자의 증가로 아웃도어 시장이 한층 젊어질 것으로 업계는 예측하고 있다. 하지만 4050세대에 비해 지갑이 얇은 이들에게 여전히 높은 가격대가 걸림돌이 되고 있다.
젊은층들은 보다 간편한 가격비교가 가능하고 오프라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풍성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아웃도어 시장을 주목하고 있다. 실제로 CJ오쇼핑의 4월 아웃도어 의류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50% 가량 증가하며 급성장세를 보였다. 곧 야외활동 성수기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인 경쟁이 예상되는 가운데 CJ몰이 2030세대를 위한 ‘스포츠 페스티벌’을 마련했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될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아웃도어 의류, 잡화, 건강상품 등을 최고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위클리 브랜드’ 코너에서는 하나의 브랜드를 선정해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매주 새로운 브랜드를 선정, 혜택을 제공하며 최고 4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브랜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코너도 있다. ‘브랜드 배틀’ 코너에서는 매주 비슷한 컨셉의 두 가지 브랜드를 비교해 선택을 위한 정보는 물론, 할인과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기획전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에 이번 기획전을 홍보하고 게시판에 주소를 남기면 캔디 50개를 증정하고, 참여 고객 중 10만 명에게는 실시간 TV시청 서비스인 티빙(tving) 30일 이용권을 증정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두 가지 상품을 선정해 1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최대 15%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봄맞이! 아웃도어 의류 모음 특가전’과 의류/신발/기타상품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 원스톱쇼핑 기획전’도 준비했다.
최희경 MD는 “젊은 디자인의 제품과 스타를 활용한 공격적인 마케팅의 증가로 인해 2030세대의 유입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입소문이 빠른 2030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SNS를 활용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