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로 패션가] ‘네파’ 네파주식회사로 外
‘네파’ 네파주식회사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지난 5일부로 평안엘앤씨로부터 분사해 네파주식회사(대표 김형섭)로 법인이 변경됐다.
2012 한복디자인 토너먼트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12 한복디자인 토너먼트가 개최된다. 한복디자인 토너먼트는 일상에서 활용가능한 대중적 디자인을 개발해 한복생활화의 기반을 마련하고 차세대 한복 디자이너를 육성, 새로운 시장 창출의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일상에서 활용가능한 대중적인 한복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6월20일까지 한복·의류분야의 학생 및 신진 디자이너가 개인으로 참여 가능하며 당선자 3인에게 500만 원씩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요강 및 참가신청서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홈페이지(www.kcdf.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2012 아넥스, 13일 팡파르
▲유럽 INDEX, 미국 IDEA 등 세계 3대 부직포 전시회 중의 하나인 ‘아시아 부직포 산업 전시회’(ANEX)가 13일 일산킨텍스에서 개막된다. 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아시아 부직포 산업 전시회는 지난 2000년 일본에서 아시아 부직포 산업의 활성화를 목표로 위해 본격 시도됐다.
올해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며, 제 5회 째 행사로 국내 관련업계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국내외 업체 간 기술 교류, 정보 공유, 네트워킹의 장을 기대하고 있다. 효성, 휴비스, 도레이첨단소재, 백산 린텍스, 삼화기계, 웰크론, 한국 바이린 등 주요 업체들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일본, 중국, 대만 국가관을 비롯해 전세계 주요 부직포 기업들이 참가 그들의 기술을 선보일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