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로 패션가] 그루폰코리아, 김홍식 대표 선임 外

2013-07-20     취재부

그루폰코리아, 김홍식 대표 선임

▲소셜커머스기업 그루폰코리아가 김홍식 그루폰코리아 이사<사진>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김홍식 대표는 지난 2011년 5월 그루폰코리아에 합류한 후 재무이사 및 영업이사를 겸직했다.

김 대표는 미국 휴론 컨설팅 그룹(Huron Consulting Group), IBM, LNL 테크놀로지스(LNL Technologies) 등 다양한 기업에서 경험을 쌓은 바 있다. 또 미국 보스턴 대학을 졸업했으며 미국 시카고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H&T, ‘점프수트’로 다양한 스타일링 제안
▲행텐코리아(대표 쉬브쿠마 라마나탄)의 ‘H&T’가 다양한 코디를 선보일 수 있는 점프수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여성스러움이 강조된 디자인에 섹시한 매력을 나타낼 수 있는 핫팬츠 길이로 제작됐다. 점프수트 본연의 귀여움과 시크한 디자인이 어우러져 캐주얼 분위기부터 오피스 룩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액세서리와 함께 매치하면 시크한 여성미를 강조할 수 있고 레인부츠와 코디하면 발랄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김태숙 디자인 이사는 “이 제품은 물과 땀에 강한 폴리 100% 소재로 되어 있다”며 “요즘 같이 날씨가 변덕스러울 때 다양한 스타일로 코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드림스코 ‘첼리캣’ 서울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성료
▲드림스코(대표 백재성)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2’에 참가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 이 행사는 국내외 150여 개 참가업체와 5000명 이상의 바이어가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캐릭터 축제다.

드림스코는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도도한 고양이 캐릭터 ‘첼리캣’을 출품했다. ‘첼리캣’은 패션을 선도하는 고양이 패셔니스타 컨셉으로 밝고 화사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사랑받고 있다.

행사 부스에는 인형을 비롯한 의류, 가방, 신발 등 다양한 패션 상품과 물통, 부채 등 생활 용품도 선보였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첼리캣’ 탈인형이 어린이들의 친구로 활약하며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켄 블락 ‘짐카나5’ 유튜브1300만 조회
▲스케이트 보드 기반의 세계적 익스트림 스포츠 브랜드 ‘디씨슈즈(DC Shoes)’가 자동차 묘기를 이용한 흥미로운 영상을 선보여 유투브에서 4일만에 1300만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가 되고 있다.

브랜드 설립자인 켄 블락이 직접 선보인 ’짐카나(Gymkana)5’영상은 경기장 코스가 아닌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베이 브릿지를 비롯한 도심 곳곳에서 아슬아슬한 경주를 펼쳐 보는 이들로 하여금 이색적 재미를 선사한다. 고층건물과 항구 등에 장애물을 설치하고 운전 묘기를 선보이고 헬리콥터 촬영장비를 동원, 제작된 이 영상은 긴박감과 스릴을 더해 준다.

‘짐카나5’의 주인공 켄클락은 ‘디씨슈즈’의 공동창업자이자 현재 CBO(Cheif Brand Officer)로서 세계적 랠리레이서로 알려져 있다. 그가 본격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것은 ‘DC ken block Gymkhana Project’라는 영상을 통해서 인데 현재까지 조회수가 4400만에 이르며 2010년도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있는 동영상 3위를 차지했다. ‘짐카나5’에 관한 정보는 ‘디씨슈즈’의 공식홈페이지(www.dcshoes.com/aut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