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티셔츠 그래픽 디자인 공모전
마돈나 등 세계 유명 아티스트 6팀 테마
에프알엘코리아(대표 안성수·하타세 사토시)의 글로벌 캐주얼 브랜드 ‘유니클로’가 세계적으로 저명한 아티스트를 테마로 2013 UTGP (UNIQLO GRAND PRIX) 티셔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유니클로’는 2005년부터 전세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매년 티셔츠 디자인을 공모하는 ‘UTGP’를 실시하고 있다. 이 행사를 통해 보다 감각적이고 창조적인 디자인의 티셔츠를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전 세계의 재능 넘치는 인재를 응원해 왔다.
올해 9번째를 맞는 UTGP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 ‘AC/DC’, ‘DAVID BOWIE’, ‘MADONNA’, ‘KISS’, ‘SEX PISTOLS’, ‘THE WHO’ 등 총 6팀을 테마로 진행된다. 6팀의 아티스트로부터 받은 영감을 그래픽이나 메시지 등으로 티셔츠에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디자인 공모 기간은 오는 9월2일까지 이며 선정된 디자인은 웹사이트에 1차 발표될 예정이다. 이후 선정된 작품들은 아티스트 심사에 의해 결정되는 ‘아티스트 대상(Artist’s Choice Award)’ 6명, 일반인들의 투표를 가장 많이 받은 ‘팬 대상(People’s Choice Award)’ 6명, 그 외 ‘입상(Runner’s Up category)’ 6~12명으로 수상자가 정해진다.
아티스트 대상 6명에게는 각 상금 4000달러, 팬 대상 6명에게는 각 상금 1000달러가 수여되며 입상한 모든 수상자의 T셔츠 디자인은 2013년 UT로 제작돼 전세계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