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로 패션가] 혜공 김우종 대표, 우수브랜드 표창 外
혜공 김우종 대표, 우수브랜드 표창
▲혜공 김우종 대표가 신세계 마산점이 선정하는 우수브랜드 표창을 수상했다. 우수브랜드 표창은 신세계 백화점 진출 후 이번이 2번째다. 혜공의 대표 브랜드 도호(DOHO)는 신세계 백화점 출범부터 12년째 입점해 있는 브랜드로 매년 매출 성장세를 보여왔다.
또 올해는 전년대비 200%의 높은 매출 신장세를 보여 우수브랜드 표창 영예까지 안았다. 도호는 국내 유수의 백화점에 입점, 매출 신장세를 보이며 전체 매출액도 전년 대비 신장세를 보여 주고 있다. 중국 백화점 진출과 미국, 프랑스 전시회 및 컬렉션에 잇따라 참가, 해외 수출도 증가추세다.
佛로렌스 월터 ‘ZYGA’담당 방한
▲로렌스 월터<사진> 프랑스 ‘지가(ZY GA)’브랜드 국내 담당이 패션업체 및 편집샵 등 유통관계자와의 비즈니스 업무차 방한, 지난 24일 출국했다.
도신우 회장, 광저우 패션위크 참여
▲도신우 모델인터내셔널 회장<사진>은 지난 18일 중국 광저우 출장에서 귀국했다. 회장은 중국 ‘2012 LIUHUA인터내셔널 패션 페스티벌 차이나& 광동 패션 위크’ 조직위원회 초청으로 한국 모델 및 스텝과 함께 지난 16일~18일 3일간 광저우를 다녀왔다.
중국방직공업연합회가 주최한 이번 광저우 패션위크 홍면 국제 복장절 오프닝 패션쇼는 지난 17일 오후 3시에 국제 패션시티 10층 이벤트 홀 특설무대에서 열렸으며 르퀸의 명유석 대표가 ‘밀 스튜디오’라는 브랜드로 약 60여작품을 선보였다. 광동성의 주요 패션관계자 및 중국 전역에서 온 바이어등 500여명은 한국 패션브랜드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티몬, 온라인 쇼핑 핵심 인재 영입
▲소셜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국내 전자상거래 분야의 핵심 전문 인력들을 대거 영입했다. 티켓몬스터는 이인복 전 11번가 사업본부장을 컬쳐&투어 부문 그룹장으로, 폴 리(Paul J. Lee) 전 G마켓 상무이사 겸 IR 실장을 법무실장으로 영입했다. 또 리빙소셜 동아시아 전략 책임자로 쿠팡 창립 멤버였던 유한익 전 신사업기획실장을 기용했다.
이인복 그룹장은 2000년부터 옥션에서 상품기획 팀장을 담당하다 현대홈쇼핑 인터넷 쇼핑몰인 ‘Hmall’ 사업총괄을 거쳐 11번가 사업본부장을 역임했다. 폴 리 법무실장은 미 콜롬비아대 로스쿨을 나와 김앤장 로펌을 거쳐 이베이 G마켓의 상무이사 겸 IR 실장을 지냈다. 유한익 디렉터는 향후 한국을 포함한 리빙소셜의 동아시아 로컬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미래 비전과 전략 수립을 수행하게 된다.
섬유생산기업 정보조사 설명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는 오는 28일 섬유센터 17층 대회의실에서 ‘섬유생산기업 정보 조사 사업’에 대한 업계 이해도 증진을 위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FTA 지원센터는 정보 조사 사업을 안내하고 이어 송재욱 관세사는 한미 FTA 원산지 검증 대응 방안에 대해 설명한다.
순신 포럼 홈페이지 오픈
▲이순신 파워 리더십 버스가 이순신 포럼(대표 이부경)으로 새롭게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JDX’ 차승원·이요원 전속모델 기용
▲신한코리아(대표 김한철)의 ‘JDX’가 올 추동부터 톱스타 차승원, 이요원을 전속모델로 기용한다. 차승원과 이요원은 모든 연령층에 큰 관심을 받는 스타여서 ‘JDX’가 전국적 가두점 확장을 통해 볼륨성장기반을 구축한 이 때, 이미지제고를 위한 도움닫기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