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취업시즌, 이 회사들에 도전해 보자!

2013-09-14     정기창 기자

효성 ‘취업 족보’ 기업블로그에

효성은 이달 21일까지 대학 및 대학원 졸업자 또는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신입사원 채용을 접수받고 있다. 이번 하반기 대졸 공채를 통해 섬유, 산업자재, 중공업 등 전 분야에서 400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

일명 ‘취업 족보’를 얻고 싶다면 기업 블로그인 ‘마이프렌드 효성(www.hyosungblog. com)’에서 작년 공채로 선발된 1년 선배들의 취업기를 찾아보면 된다. 효성은 신입사원 채용 기간을 맞아 블로그에 ‘효신소(효성의 신입사원을 소개합니다) 취업기에 대한 느낌 댓글 달기’ 이벤트를 통해 효성 채용스토리 및 기업 문화와 관련 직무 등에 대한 내용을 올려 놓았다.

효성은 핵심 가치 체계인 ‘효성 웨이’를 실현할 수 있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인적성검사, 직무 프리젠테이션, 블라인드 면접으로 진행되는 집단토론 등 전형을 실시한다. 당첨자에게는 커피 및 패스트푸드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효성의 대표 제품을 알아보는 퀴즈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휴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자 채용

휴비스는 슈퍼섬유의 용도 및 섬유산업 발전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2012 휴비스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미래 슈퍼섬유 용도 제안’을 주제로 전국 4년제 이공계 대학교 3, 4학년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며 팀 당 2~4인 이내의 팀별로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30페이지 이내의 파워포인트 자료를 10월11일까지 휴비스 홈페이지(www.huvis. com)를 통해 제출하며 수상자들에게는 대상과 최우수상 각각 500만 원,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서류 및 필기 전형 합격의 채용 특전이 주어진다.

신소재사업부 임헌주 상무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모집된 대학(원)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향후 슈퍼섬유 상품 개발 및 사업 추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휴비스는 2011년 9월 전주공장에 연간 1000톤 규모의 메타 아라미드 생산시설을 완공한 바 있고 내년까지 연간 3000톤 수준으로 규모를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