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베스트․이슈샵을 가다] 잘 되는 매장, 뭔가 다르다!

2013-09-14     취재부

마포구 서교동 예식장 타운 상권
8차선 대로변 홍보 효과 커

홍대전철역 사거리에서 시작해 서교동 사거리까지 ‘서교동 예식장 타운’으로 형성된 이곳은 8차선의 널찍한 대로변을 끼고 큰 빌딩의 오피스와 웨딩홀을 겨냥해 일부 음식점과 카페 등이 들어서있다.

패션 브랜드 매장이 들어서기에는 불모지인 이곳에 ‘쌤소나이트’에 이어 ‘제시뉴욕’이 의류 브랜드 처음으로 지난 5월 오픈해 성업 중이다. 오피스 상권인 만큼 주말보다 평일 고객이 월등히 많으며 점심시간과 퇴근시간 전철역과 버스정류장을 오가는 유동인구가 심심치 않게 들어선다. 예식장 타운으로 형성돼있는 만큼 주말 예비부부들의 발길도 증가하는 추세다.
/나지현 기자 jeny@ayzau.com
























■ ‘제시뉴욕’ 홍대점 - 허석미 사장
오피스 우먼의 편한 아지트

‘제시뉴욕’ 명동 직영점을 운영하다 지난 5월 이곳으로 이전 오픈하게 됐다. 여심을 자극하는 디자인과 확고한 아이덴티티를 가진 ‘제시뉴욕’의 단골 고객이었던 터라 3년 전 쯤 어렵지 않게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캐릭터가 강해 선뜻 구매하기 어려워하는 고객도 있으나 한번 입으면 매료될 만큼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편안하지만 날씬해 보이는 핏감과 화려한 디테일, 트렌드를 앞서가는 디자인으로 감각있는 고객들의 재구매율이 높다.

매장 자체가 홍보 효과가 큰 입지적 유리함을 최대한 살려 쇼윈도를 특화해 이미지존과 신상품존으로 나누어 디스플레이 효과를 높였다. 그날 주력 상품과 방문 고객 명단을 확인해 고객에 맞춘 효과적인 디스플레이에 주력한다.

매일 매니저와 판매원의 메이크업과 의상을 체크하고 고객 응대 시 최대한 큰 목소리로 인사하고 상냥한 말투와 미소짓기,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이 편하게 방문해 맘껏 옷을 입어볼 수 있도록 교육도 철저히 하고 있다. 日 매출 목표를 정하고 고객에게 안부 전화 및 문자 서비스로 신상품 입고 시 방문 스케줄을 잡는 것도 잊지 않는다.

주력 타겟인 30~50대 고객이 ‘제시뉴욕’을 통해 다양한 자신의 모습을 재발견하고 이곳을 여성들의 교류의 장이자 편한 아지트로 만드는 것이 목표다.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74-2
영업시간 : AM 10:30~PM 10:00
전화번호 : 02)774-5041

롯데몰 김포공항
‘쾌적한 환경’ 매력적

롯데몰 김포공항은 백화점, 마트, 영화관, 호텔 등이 한 곳에 밀집해 있는 몰링파크이다. 지하철 5, 9호선, 코레일공항철도가 운행되는 김포공항역이 연결돼있어 강서 지역 고객 방문이 편리하다.

쇼핑몰은 몰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레스토랑&카페가 결합돼 있다. 지하 1, 2층에는 ‘웍앤톡, 유니클로, H&M, 코데즈컴바인, 자라, 풀엔베어, 리바이스바디웨어, 우먼시크릿’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또 코스메틱 매장, 서점, 커피전문점, 푸드코트, 대형마트 등 다양한 매장 구성이 강점이다. 입점 매장들은 개방형 설계로 탁 트인 쾌적한 환경을 갖춰 고객들의 여유 있는 쇼핑을 돕는다. 몰링파크라는 컨셉과 역세권 장점을 살려 주변 지역 외 타 상권 방문객들도 점차 늘고 있다
/권선정 기자 ganatoi@ayzau.com






■ ‘웍앤톡’ 롯데몰 김포공항점 - 김정현 대리
‘원스톱 쇼핑’ 라이프스타일 제안

LS네트웍스(대표 김승동)가 전개하는 ‘웍앤톡’은 ‘아디다스, 리복, 픽퍼포먼스, 잭울프스킨, 콜맨’ 등 수십 가지의 브랜드들이 입점된 멀티브랜드 스토어이다.

‘웍앤톡’ 롯데몰 김포공항점은 작년 12월9일 476㎡(144평) 규모로 오픈하며 지하철과 롯데몰을 연결하는 입구에 위치해있다. 강서상권 첫 직영 매장으로 현재 본사 유통사업본부 김정현 대리가 샵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김정현 대리는 “이 곳을 어른들의 놀이터라고 표현하는 고객들이 많다. 그만큼 많은 제품을 보여드리고 소비자들 선택의 폭을 넓혀 드리기 위해 노력한다”고 말했다.

입점객은 오후 시간대에 가장 많고 고정고객 대부분은 30~40대이다. 특히 저녁 7~8시에 방문객이 많고 캠핑 용품을 구매하는 가족단위 고객도 점점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출고된 ‘콜맨’ 텐트가 여자들도 쉽게 설치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가격대별 구매 고객에게는 다용도주머니, 방수돗자리 등 레저활동에 꼭 필요한 상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김정현 대리는 “공항주변이라 뜨내기손님들이 많을 거라 예상하는데 발산, 화곡동 등 주변 지역 단골 고객이 많다”며 “자주 오시는 분들은 인상착의를 기억해 재방문시 더 반갑게 맞아드린다”고 전했다.

주소 :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886 롯데몰
김포공항점 B2
영업시간 : AM 10:00~PM 10:30
전화번호 : 02)6116-5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