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28일 박 대장 추모 등반 대회

2013-10-17     강재진 기자

골드윈코리아(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가 ‘2012 박영석 추모 노스페이스 희망찾기 등반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2 희망찾기 등반대회’는 장애우와 일반 참가자, ‘노스페이스’ 고객이 함께하는 등반대회로 꿈과 희망, 도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06년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2011년 10월 안나푸르나 남벽 신루트 개척 도중 불의의 사고로 실종된 故 박영석 대장의 1주기 추모 행사를 겸해 진행된다.

故 박영석 대장은 세계 최단기간 히말라야 14좌를 등정하고 세계 최초 ‘산악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국내 대표 산악인으로 매년 희망찾기 등반대회를 이끌며 나눔문화 전파와 도전정신 실천에 앞장서 왔다.

참가 신청은 10월23일까지 홈페이지나 전국 대리점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총 1000명으로 참가비 중 일부는 ‘청소년소외계층돕기’ 성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등반대회는 오는 28일 서울 도봉산에서 진행하며 참가자들에게는 ‘노스페이스’ 티셔츠와 모자, 스카프 등의 기념품과 산행에 필요한 간식 등이 지급 될 예정이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매년 장애 어린이들과 함께 산을 오르던 故 박영석 대장의 나눔과 도전 정신을 이어받아 이번 1주기 추모 등반대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비록 박영석 대장은 우리 곁에 없지만 그가 남기고 간 업적을 기억하고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