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안전·즐기는 산행’ 제안

영원아웃도어, 패트롤 1기 발대식

2013-11-30     강재진 기자

영원무역(대표 성기학)의 ‘영원아웃도어’가 전국 100대 명산을 접수한다. ‘영원아웃도어’는 아웃도어 네이게이션 ‘트랭글’과 지난 24일 100대 명산 영원 패트롤 1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100대 명산 영원 패트롤 1기’는 지난 10월부터 한달간 트랭글 홈페이지에서 모집한 50명의 대원으로 모바일 앱 트랭글을 활용한 등반경험과 지식, 정보공유를 통해 산행 가이드 및 산행 안전요원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2013년5월18일, 6개월 간 전국 100대 명산을 중심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영원아웃도어’는 패트롤 대원이 착용할 의류, 신발, 모자 등 전용 유니폼을 제공하고 향후 활동 성적에 따라 우수 패트롤을 선정 해 추가 특전을 줄 계획이다.

‘영원아웃도어’ 통합브랜드 사업부 장경애 이사는 “이번 ‘100대 명산 영원 패트롤’을 시작으로 새로운 등산코스 개발과 산행 안전 정보를 실시간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더불어 대원들 모두 6개월 동안 안전하고 건강하게 산행을 즐기며 임무를 수행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랭글은 국내 최초, 웹사이트와 앱(APP)을 연동한 멀티 커넥티드 커뮤니티로 기존에 카페와 오프라인에서 활동하던 동호회 등이 모바일에서 실시간 공유할 수 있는 포털 서비스다. ‘영원아웃도어’는 트랭글을 사용하는 ‘영원아웃도어’ 고객들을 대상으로 3만9000원 가량의 전국 주요 명산 지도 무료 다운 쿠폰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