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커루, 뉴스쿨 스타일 ‘올리버 백’
엠케이트렌드 대표 김상택, 김문환)의 ‘버커루’가 신학기를 위한 올리버 백(Oliver Bag)을 출시해 눈길을 모은다. ‘학교2013’의 인기와 함께 매출 상승 효과를 거두고 있다. ‘버커루’는 작년 말부터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를 제작지원하면서 광고 효과와 더불어 이종석(고남순 역)이 버커루 ‘올리버 백팩’을 꾸준히 착용하고 등장하면서 온라인에서 폭발적인 반응과 문의가 늘어나 판매 호조의 분위기를 보이고 있다.
스퀘어 백팩 스타일의 올리버 백은 절개라인 디테일이 들어가 딱딱하지 않으면서 깊은 컬러감과 함께 소프트한 느낌이 강하다. 가죽 느낌의 디테일들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컬러감을 살린 디자인으로 교복이나 캐주얼, 세미 정장 스타일에도 자연스러운 매칭이 가능하다. 신학기를 준비하는 학생들과 함께 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사회 초년생 및 직장인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겉감은 듀퐁사에서 미군복으로 개발된 최고급 원단으로 은은한 텍스쳐가 들어간 코듀라 원단이다. 코듀라 원단은 야전 상황의 군용물품용으로 개발돼 배낭, 신발, 침낭, 텐트 등 아웃도어용품 전반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높은 내마모성과 인장강도(찢어지지 않고 견디는 능력) 열에 강하며, 우수한 경량성, 뛰어난 흡습속건 조절능력을 갖춰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과 액티브한 활동에도 좋다.
기능성을 살려 랩탑 수납이 가능하며, 전면에는 공간 활용에 용이한 큰 수납공간과 더불어 측면에는 미디어기기 수납공간과 함께 헤드폰(이어폰) 라인 홀더까지 갖춰져 있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디자인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