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캠핑문화 선도한다
언제 어디서나 활용가능 정보 프로그램 오픈
2014-02-19 김임순 기자
네파(대표 김형섭)가 국내 캠핑 인구 200만 시대를 앞두고, 캠핑 팟캐스트 프로그램인 ‘Go 캠핑! Go Wild!’를 오픈했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아이튠즈 팟캐스트에서 제공하는 유일한 캠핑 콘텐츠로, 캠핑 명소와 노하우, 장비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네파는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캠핑 정보를 제공해 안전한 캠핑 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는 의지 일환이다.
이 프로그램은 ‘캠핑, 내 아버지의 선물’의 저자 겸 인기 캠핑 블로거 김현수 씨와 아웃도어 전문 리포터 김윤미 씨가 실제 캠핑 현장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아울러 리뷰나 댓글을 통해 대중과 캠핑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유쾌한 소통을 이끌어 낼 다양한 이벤트도 전개할 계획이다.
‘Go 캠핑! Go Wild!’는 아이폰의 아이튠즈 팟캐스트는 물론, 팟캐스트 어플리케이션 ‘아이블러그(iblug)’에서 ‘캠핑’을 검색하면 쉽게 다운받아 감상할 수 있다. 네파는 공식 오픈에 앞서 지난해 10월부터 현재까지 21개의 동영상을 게시해 왔다. 앞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영상을 지속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네파의 마케팅팀 윤희수 팀장은 “캠핑 인구가 매년 급격히 증가하고 있지만 캠핑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는 매우 부족한 실정” 이라며 “캠핑 팟캐스트를 통해 재미있고 유익한 캠핑 정보를 풍성하게 제공해 캠핑이 대중적인 아웃도어 활동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힘쓸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