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베스트·이슈샵을 가다] 잘 되는 매장, 뭔가 다르다!

2014-03-15     패션부

마리오아울렛
유명 아웃도어 한 자리 밀집

마리오아울렛 아웃도어 조닝은 2관 1층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등 총 22개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총 망라된 조닝을 자랑한다. 롯데백화점 본점의 아웃도어 브랜드가 17개 입점된 것보다 더 많은 최대 브랜드가 들어서 있다.

마리오아울렛의 역사를 통해 집객력에 시너지를 내고 있으며 리뉴얼 오픈으로 평일 낮시간에도 유난히 고객들이 많이 붐비고 있어 주목된다. 이동이 편안한 동선과 백화점 수준의 인테리어로 고객들의 쇼핑 만족감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를 최대 90%까지 할인하는 ‘신춘 아웃도어 대전’을 열어 판매고를 올렸다.

/강재진 기자 flykjj@ayzau.com

■ ‘마운티아’ 마리오점 - 이종준 점장
사람이 하는 일…직원 관리 최우선

“매출이 안나온다고 가만히 앉아 있지 않습니다. 잘되는 것과 안되는 것에는 분명히 이유가 있고 한발 더 움직이며 뛰어다니면 반드시 결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마운티아’ 마리오점 이종준 점장은 말한다.

이 점장은 기존에 ‘라코스테’ ‘빈폴’ 등 백화점 TD근무 경력 9년의 베테랑이다. 아웃도어 조닝도 잘 할 수 있을 것이란 판단으로 지난해 ‘마운티아’에 합류했다. ‘마운티아’ 마리오점을 운영하면서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 응대에 최선을 다한다는 철학으로 임하고 있다. 또 판매를 위해서는 원활한 직원관리는 필수, 직원들 중심의 휴무제를 진행하고 있다.

이 점장은 “캐주얼 고객과 달리 아웃도어는 목적성 구매가 많아 판매가 편한점도 있다. 풀착장으로 셋트 구매를 원하는 고객니즈가 많은 것도 특이점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지난 겨울에는 주원의 다운 자켓이 인기를 끌며 수량이 없어 못팔 정도였다. 봄 신상품도 방수 기능이 강화된 자켓과 바지가 강세를 띌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매장은 총 14평 규모로 창고는 외부에 있어 깔끔하고 상큼한 컬러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캠핑 용품이 강해 본격 시즌이 오면 별도 공간을 마련, 용품 판매도 기대를 걸고 있다. 유입고객은 주말 기준 100여 명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퀄리티 있는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주소 :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62-55번지
마리오아울렛 2관 1층
전화번호 : 02)2067-3930
영업시간 : AM 10:30~PM 9:00

신촌 로타리 상권
전철역·버스 교차 집객 높아


신촌 로타리 현대백화점을 기점으로 홍대방면 양대로변에는 10여개의 패션 브랜드들이 성업 중이다. 8차선의 대로변을 끼고 있고 전철역과 버스정류장이 교차해 집객력이 높아 매장으로 유입되는 유동인구들이 많다. 특히 젊은 층을 상대로 한 인근 이대와 홍대 상권에 비해 중장년층, 직장인들의 방문으로 퇴근길 문정성시를 이룬다고.

맞은편 현대 백화점이 들어서 있지만 합리적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의 수요로 가격 메리트를 내세운 중저가 남·여성, 어덜트층을 겨냥한 가두 브랜드 위주로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나지현 기자 jeny@ayzau.com


■ ‘미센스’ 신촌 직영점 - 장윤주 점장
‘코디 연출·상품력’ 좋아 마니아 탄탄

여성복 매장 운영 경력 10여년으로 최근 더욱 부상하고 있는 ‘미센스’에 매료돼 올해부터 직영점을 운영하게 됐다. 젊고 화사하면서도 높은 퀄리티와 합리적인 가격대를 지향하고 있는 ‘미센스’는 다채로운 상품만큼 고객 연령층도 매우 폭넓다. 20대부터 50대까지 고루 내방하며 한 번 상품을 접한 고객들은 만족도가 높아 고객 마일리지 카드도 자청해서 작성한다.

매일 신상품이 유입되며 132㎡(구 40여 평)의 널찍한 규모와 화사하고 유니크한 감감을 살리면서도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매장 인테리어로 고객들 호응이 높다. 지난해 겨울부터 한 층 영하고 캐주얼한 상품 강화로 리뉴얼하면서 다양한 직종의 여성들이 한 곳에서 캐주얼과 정장을 모두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마니아층이 두텁다.

핏감이 좋고 백화점 입점 브랜드 못지않은 퀄리티와 디자인으로 오픈 2개월 반 만에 순수 고객 리스트가 500여명을 육박한다. 대로변에 위치해 홍보 가시효과도 좋아 고객 유입이 쉽도록 VP존의 컬러 코디 디스플레이에도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

55~77까지 넓은 사이즈 스펙으로 엄마와 딸이 함께 구매할 수 있으며 개성있고 멋스럽게 매치할 수 있는 상품이 많아 직접 구매해 입을 정도로 ‘미센스’의 상품력에 대한 자부심이 높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신촌로 76
전화번호: 02)3144-4710
영업시간: AM 10:30~PM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