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oor 휘트니스 마켓’ 공략
‘EXR·리복·카파·헤드’ 라인 확대
‘EXR’ ‘리복’ ‘카파’ ‘헤드’ 등 스포츠 브랜드들이 인도어(Indoor)휘트니스 시장 공략에 나섰다. 웰빙에 대한 관심과 니즈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일상에서 쉽게 운동과 접할 수 있는 라인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캠핑, 등산 등 야외활동 증가세와 더불어 출퇴근길이나 사무실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프로그램도 속속 등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이엑스알코리아(대표 민복기)의 ‘EXR’은 이번 시즌 부터 퍼포먼스 라인을 확장하고 국내 휘트니스 팀 제프라 후원 계약 등 본격 휘트니스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 18일 중구 페럼타워에서 ‘EXR 휘트니스 컨벤션’을 개최했다. ‘EXR’과 제프라팀이 제작한 ‘EXR Progressive Dance Training’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인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게 기획, 큰 관심을 끌었다. 제프라는 전국 휘트니스 강사들로 이뤄진 팀으로 관련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전파시키는 중심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탈리아 정통 스포츠 웨어 ‘카파’도 올 시즌 산뜻한 컬러의 여성 라인, ‘카파 포 짐라인(Kappa for Gym)’라인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기록했다. 지난 3월말 매출 기준으로 운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2억 원대 초반의 매출을 올렸다.
리복인터내셔널(대표 울리 벡커)의 ‘리복’은 전지현을 대표 모델로 요가 컬렉션에 집중한다. ‘리복’의 요가 컬렉션은 천연소재인 모달과 엘라스틴을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을 극대화 시켰다. 신축성이 좋아 요가 운동 시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슬리브리스 탑부터 이너로도 착용 가능한 브라탑, 레이어드 반팔 티셔츠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특징을 강조했다.
코오롱FnC(대표 박동문)의 ‘헤드’는 지난 시즌 부터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통해 ‘EGO(에고)’라인을 선보였다. 올 4월부터 6월까지 제시카 콜라보레이션 라인 런칭을 기념해 W요가 강남점, 대치점, 송파 방이점에서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영원무역(대표 성기학)의 통합브랜드 사업부에서도 요가복의 샤넬이라 불리는 ‘룰루레몬’ 전개에 대한 검토가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