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와 ‘마더하세요’ 캠페인
아가방앤컴퍼니, 저출산 극복 앞장
2014-06-07 최혜승
아가방앤컴퍼니(대표 구본철)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마더하세요’ 캠페인에 참여한다.
‘마더하세요(마음을 더하세요+엄마하세요)’ 캠페인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고, 남편의 육아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보건복지부가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올 해로 2년 연속 캠페인에 동참하는 아가방앤컴퍼니는 저출산 극복에 앞장서기 위해 다양한 사내·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먼저, 부부 공동육아를 위해 매주 수요일을 ‘마더데이’로 지정해 정시퇴근을 독려하고, 퀴즈이벤트를 실시해 가족 선물을 증정한다. 또, 탄력 출퇴근제도, 사내 임산부 휴게실 및 수유실, 출산준비물 지원 정책 등을 시행하고 있다.
사내 복지혜택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한 출산장려 캠페인도 전개 중이다. 수유실 설치사업 및 연간 약 300회 이상 임산부교실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매년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보건복지부와 함께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실시한다.
구본철 아가방앤컴퍼니 대표는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이제는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때” 라며, “앞으로도 가족친화경영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출산 장려 문화 정착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