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패션브랜드 실장이라면?”
제1회 패션브랜드대전 개최
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 주최
업체와 협업·기존 공모전 형식 탈피
현장 실무·진짜 디자이너 양성 목적
현장에서 바로 뛸 수 있는 ‘진짜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제 1회 패션브랜드대전이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라사라 패션 직업 전문학교 주최로 SPA브랜드를 포함한 각 패션 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 업체와 협력해 기존 공모전의 형식에서 탈피하기 위한 시도가 돋보였다.
‘Exffernt Brand Story’. ‘경험하다(Experience)’와 ‘다른(Different)’의 합성어로 즉, 색다르고 차별화된 상품과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려는 취지로 기획됐다. 구체적 주제를 제시 해주면 그 주제와 컨셉에 맞춰 디자인 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평소 각자 취향의 브랜드에 맞춰 본인이 그 브랜드 실장이 돼 브랜드를 리뉴얼 해보는 실무 중심의 형태다. 뿐만 아니라 공모전 필수 과정이었던 패턴봉제 시험을 생략하고 제작과정 중심 프리젠테이션을 작업지시서와 함께 평가한다.
당장이라도 현업에 진출할 수 있는 패션 디자이너 선발 목적에 따라 실무능력에 중점을 두고 각 브랜드 담당 대표들에 의해 직접 면접·평가를 받는다. 라사라 패션스쿨 측은 “이번 패션 브랜드대전을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한층 더 실무적인 공모전으로 자리 잡기 위해 창의성·실용성 및 상품화 가능성을 심사 기준으로 최대한 공정한 심사를 할 계획이며 첫 회를 기점으로 2, 3회차에는 해외 유학 대신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해외 인턴십 제도 까지 구상중”이라 밝혔다.
7월19일까지 1차 온라인 서류 접수를 받고 7월31일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 9월5일 3차 실물완성 심사에 거쳐 10월19일 AX-KOREA에서 최종 본선 수상자를 발표한다. 대상 수상자 한 명에게는 상금 1000만 원과 인턴쉽 지원금 200만원이 제공되며 그 밖에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특별상3명, 장려상 10명 총 20명의 수상자에게도 상금과 혜택이 주워진다.
패션디자이너로 입문을 원하는 성인 남녀라면(현직 디자이너 포함)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단, 수상 후 바로 현직에 인턴이나 실무자로 취업 또는 이직 가능한 자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