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넥스트 골드어워드 획득 ‘화제’
코티티시험연구원, 최우수 등급, 진정한 시험기관 인증
2014-06-17 김임순 기자
코티티시험연구원(원장 김영률)이 영국 next社의 진정한 시험기관 인증에서 최우수 등급인 ‘골드 어워드(Gold Award)’를 획득해 화제를 모은다. 넥스트는 매년 자사 브랜드의 품질 관리와 브랜드 제고를 위해 자사 제품을 시험 분석하는 각국의 시험분석기관에 대해 인증(Laboratory Accreditation)을 실시하고 있다.
첫 번째 시험에서 모든 항목이 합격할 경우‘골드 어워드’, 두 번째 시험에서 합격 시 ‘실버(Silver)’, 세 번째 시험에서 합격 시 ‘브론즈(Bronze)’를 부여한다. 또 세 번의 시도에도 합격하지 못할 경우 인증하지 않는다. KOTITI는 올해 시행된 인증시험에서 38개 시험항목에 대해 한 번에 합격하는 행운을 얻어, 국내외 최고 시험분석기관임을 과시하는 등 영예를 안았다.
next사는 영국의 유명 패션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며, 이미 영국과 아일랜드에 500여 개의 매장을 전개하고 있다. 세계적인 브랜드파워 리서치 기관인 인터브랜드(Interbrand)에서 실시한 ‘2012년도 영국 리테일 부문’의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조사에서 5위를 차지했다.
KOTITI는 1994년 국가공인 시험기관으로 지정, 전문적인 시험분석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험 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KOTITI는 next사를 비롯해 갭, 아디다스, JC 페니, A&F, HEMA, 유니클로 등 세계 탑 브랜드의 시험분석기관으로 지정, 품질관리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