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벨’ 2014 S/S 컬렉션 주목
영화 ‘위대한 유산’에서 영감받아
2014-12-17 최혜승
서울모드패션전문학교(학장 이정희) 출신 조기혁 씨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워터벨’ 2014 S/S 컬렉션이 지난 12월 14일 롯데 피트인에서 진행됐다. 이번 컬렉션은 영화 ‘위대한 유산’에서 영감을 받아 쇼를 연출하는 데 있어 요소마다 스토리를 담았다. 우산을 든 모델이 등장하며 쇼의 시작을 알렸으며 다음 모델들에게 우산을 건네주는 형식으로 이어나갔다.
이 우산 역시 영화 속 비오는 장면을 대입하기 위한 소품으로 활용됐다. 초반부 원피스는 영화 속 파티의 화려함을 나타내고 뒤이어 등장한 귀여운 스타일의 의상들은 주인공들의 유년기를, 후반부의 포멀함이 가미된 옷은 주인공이 부자가 된 상황을 뜻했다. 패턴화된 캐릭터 또한 영화 속 에단호크의 그림을 모티브 삼아 재해석했다.
의상은 전체적으로 ‘워터벨’ 기본 컨셉인 미니멀한 스타일에 컬러배색으로 포인트를 줬다. 메인컬러인 블루&화이트에 패턴을 첨가한 의상들에 데님 소재 믹스&매치, 멜빵바지와 통굽 슈즈로 젊은 감각을 더했다.
한편, ‘워터벨’은 현재 부산 센텀 신세계백화점 ‘더틸버리’, 텐바이텐 온·오프라인(인천, 대학로, 부천현대백화점), 매그앤매그 오프라인(김포롯데몰, 중동현대백화점, 창원롯데백화점, 명동점), 편집샵 ‘에이랜드’(명동), ‘북마크’(명동, 일산, 창원, 대구) 입점 돼 있다.